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윤석열, 오늘 이준석 만나고 초선 상대 강연도…최재형은 대선캠프 '첫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 국민의힘 지도부 예방해 '입당 신고식'…당원배지 단다

崔, 대선 출마 앞두고 '언론 소통'…"중요사안 직접 브리핑"

뉴스1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입당 원서를 제출한 뒤 꽃다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7.30/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과 만나 입당 후 소통행보를 이어간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이날 대선 캠프를 외부에 공개하고 언론과 상견례를 갖는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초선의원 모임인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자로 나선다. 윤 전 총장은 '윤석열이 들은 국민의 목소리'를 주제로 강연한 뒤, 1시간 동안 의원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윤 전 총장은 입당 후 첫 당내 행보로 초선 의원들과 스킨십에 나서며 지지기반 구축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의원 103명 가운데 초선 의원은 절반을 넘는 57명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국민의힘 지도부를 예방하고 '당원 배지'를 가슴에 단다. 지난달 30일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입당원서를 낸 자리에 이준석 대표와 김기현 원내대표가 없었던 점을 고려, 이날 '정식 입당식'을 치른다. 이후 국회 본청과 의원회관을 직접 돌며 당직자와 의원들에게 입당 인사를 돌릴 예정이다.

뉴스1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 2021.7.20/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입당 선배'인 최 전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프레스룸 오픈데이'를 열고 실무진과 출입기자 간 상견례를 가진다. 야권 대권주자 중에서 캠프를 언론에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 전 원장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가벼운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최 전 원장은 향후 중요 사안이 있을 때마다 캠프 내 프레스룸에서 직접 브리핑을 한다는 방침이다.

최 전 원장 측 관계자는 "대선캠프에 대변인을 두지 않고 최 전 원장이 직접 언론 앞에서 브리핑할 생각"이라며 "대변인의 입을 통해 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자유롭게 소통하자는 것이 최 전 원장의 생각"이라고 했다.

한편 호남 출신으로 야권 대권주자 중 한 명으로 꼽혀왔던 장성민 전 의원도 이날 국민의힘에 입당한다. 장 전 의원은 지난달 30일 서울 마포의 한 식당에서 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을 만나 입당 의사를 전했다.

뉴스1

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과 최근 대선 출마를 시사한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의 한 식당에서 회동하고 있다. 2021.7.25/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ongchoi8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