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대선 eye] 정청래, 尹 입당에 "천추의 한 될 것" 직격...與 "檢 중립성 훼손" 벌떼 공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 전 총장, 지난달 30일 국민의힘 입당

"이명박·박근혜가 감옥 간 출발점" 힐난

민주당 "尹, 朴 배출 정당에 입당...개탄"

아주경제

축사하는 정청래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산악문화체험센터 실외인공암벽 광장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산악문화체험센터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1.5.13 jin90@yna.co.kr/2021-05-13 18:15:49/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선택은 천추의 한이 될 것이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제1야당 국민의힘에 입당한 데 대해 "이명박, 박근혜가 감옥 간 출발점"이라며 이같이 비난했다.

1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 의원은 윤 전 총장의 입당 당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그러나 어쩌랴? 이미 엎질러진 물인데··· 잘 견디시라"며 "세상만사 다 자업자득이다. 몸조심하시라"고 거듭 악담을 퍼부었다.

이어 "마지막으로 한마디 묻겠다. 결국 이러려고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탈탈 털었느냐"며 "결국 당신도 탈탈 털릴 것"이라고 힐난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방문해 권영세 당 대외협력위원장과 만나 입당 원서를 제출했다.

이에 민주당 역시 검찰 중립성을 훼손하고 헌정질서를 흔들었다며 거세게 비판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국민의힘은 정치군인 전두환에 대한 환상을 아직도 거두지 못하고 정치검사를 받아들인 후과를 두고두고 감당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도 윤 전 총장을 향해 "박근혜 탄핵 수사를 진두지휘했던 사람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에 입당한 것은 개탄스럽다"면서 "부디 국민의힘과 함께 탄핵의 강 앞에서 갈 길을 잃지 말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캠프 홍정민 대변인은 "조직에 충성한다는 윤 전 총장인 만큼 누구보다 국민의힘에 충성하는 확실한 편향성과 진영논리를 보여줄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주경제

입당원서 제출하고 기자회견하는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입당원서를 제출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7.30 toadboy@yna.co.kr/2021-07-30 15:15:39/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경은 기자 kyungeun041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