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연경 자막 논란' MBC "질문 축약 과정서 오해의 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엠빅뉴스, 김연경 인터뷰 영상 자막 왜곡 논란

MBC 이번 올림픽 잇단 중계 실수로 연일 구설

노컷뉴스

엠빅뉴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엠빅뉴스 캡처
MBC 뉴스를 재구성한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가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 승리 후 김연경의 인터뷰 영상 지막이 논란이 되자 오해라고 해명했다.

엠빅뉴스는 1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여자배구 대표팀 김연경 선수의 경기 직후 인터뷰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과정에서 기자의 질문을 축약해서 정리하다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고 적었다.

이어 "그래서 인터뷰 영상을 내렸고, 김연경 선수의 믹스트존 인터뷰 풀기자단의 질문과 답이 들어간 전체 원본 영상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새로 공개된 영상에서 기자는 "오늘 모르셨겠지만 축구도 지고 야구도 졌는데 배구가 유일하게 희망을 살려주셨어요. 응원해주신 팬들에게"라고 질문했다.

노컷뉴스

엠빅뉴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엠빅뉴스 캡처
그러자 김연경은 "아 그래요?"라고 되물은 뒤 "감사합니다. 더 뿌듯하네요. 어쨌든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외부 활동을 많이 못하시는데 집에서나마 저희가 조금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답변했다.

앞서 이날 오전 엠빅뉴스는 '김연경 인터뷰 풀영상'(제목: 할 수 있다! 해보자! 포기하지 말자!)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기자가 "(한일전 승리로) 국민에게 희망을 줬다"고 소감을 묻자 김연경은 "감사합니다. 더 뿌듯하네요"라고 답변했다. 하지만 실제 질문과 달리 영상에는 "축구, 야구 졌고 배구만 이겼는데"라는 자막이 들어갔다. 자칫하면 김연경이 축구, 야구를 깎아내렸다고 오해할 수 있는 상황이 된 것이다.

논란이 일자 엠빅뉴스 측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가 인터뷰 풀 영상을 다시 올렸다.

MBC는 이번 올림픽에서 잇단 중계 실수로 연일 구설에 오르고 있다. 개회식에서 각 국가를 소개할 때 부적잘한 사진과 자막을 십입해 국제적인 망신을 샀다. 지난달 25일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한국과 루마니아와 경기에서 루마니아의 마리우스 마린이 자책골을 넣자 "고마워요 마린"이라는 자막을 넣어 질타를 받기도 했다. 이에 박성제 MBC 사장은 지난달 26일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