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JYP·피네이션, 캐스팅 전쟁 본격화…싸이는 실력자 선점 [RE: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우드' 7월31일 방송

뉴스1

SBS '라우드'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라우드' JYP와 피네이션의 캐스팅 전쟁이 본격화됐다.

지난달 31일 오후 방송된 SBS 오디션 프로그램 'LOUD:라우드'(이하 '라우드')에서는 박진영의 JYP와 싸이의 피네이션이 오디션 참가자들을 소속사로 캐스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캐스팅은 라우드 드래프트 방식은 사전 팬 투표 역순으로 3개의 조가 나뉘어 캐스팅이 진행되는 식으로 진행됐다. 만약 참가자를 두 회사가 모두 캐스팅한다면 참가자가 회사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때 이승기가 슈퍼에이전트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승기는 참가자들과 면담을 통해 이들의 장단점을 파악해 박진영과 싸이와의 가교 역할을 자처했다.

캐스팅 라운드에서는 실력자 참가자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김동현은 자신이 직접 작사한 '해적'을 선보였다. 이때 김동현은 남다른 무대 센스로 눈길을 끌었다. 뒤를 이은 이수재는 스트레이키즈의 '미로'(MIROH)로 무대를 꾸며 자신의 매력을 발산했다.

은휘는 자작곡 '비스트 모드'(BEAST MODE)로 싸이와 박진영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다니엘 제갈도 자작곡 '레디 투 스테이'(Ready to Stay)를 선보이며 호평을 끌어냈다. 뒤를 이어 고키는 방탄소년단의 '상남자'를 선곡해 크럼프 댄스를 기반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꾸몄다.

실력자 참가자들의 무대가 이어졌지만 캐스팅 보류가 된 참가자도 등장했다. 이수재와 고키는 박진영과 싸이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캐스팅이 보류됐다.

김동현은 싸이의 선택을 받으면서 피네이션으로 향했다. 은휘, 다니엘 제갈은 박진영과 싸이의 선택을 모두 받는 영광을 안았다. 그렇게 고심을 이어가던 두 사람은 싸이의 피네이션과 손을 잡았다.

그렇게 캐스팅 라운드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벌써 세 명의 참가자를 캐스팅한 피네이션과 아무도 캐스팅하지 못한 JYP가 앞으로의 이야기에서 어떤 변화를 맞이할지 기대를 모았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