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주의 1분] '유퀴즈', 우리가 몰랐던 배우 조승우·사람 조승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유퀴즈온더블럭’(사진=tv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조승우의 16년 만 예능 출연, 역시 ‘유 퀴즈’였기에 가능했고 또 성공적이었다.

지난 28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김민석, 박근형/작가이언주)’ 117회는 ‘메신저’ 특집으로 꾸며져 통역가 샤론 최, 가수 SG워너비, 배우 조승우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꾸몄다.

특히 이날 화제가 된 것은 16년 만에 예능에 출연한 조승우다. 조승우는 뮤지컬부터 영화, 드라마까지 장르불문 명연기를 보여주며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지만, 예능에선 좀처럼 볼 수 없는 배우라 그의 예능 출연에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졌다.

역시 기대만큼이었다. 조승우는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됐던 황정민, 지진희와의 우정여행 사진, 예비군 훈련 시절 포착된 표정의 의미, 첫사랑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위트 있게 풀어내며 웃음을 안겼다.

명배우인 만큼 연기에 대한 이야기도 풀어냈다. 데뷔부터 주목을 받으며 독보적인 연기로 큰 사랑을 받은 조승우는 tvN ‘비밀의 숲’ 황시목 역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쓰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비밀의 숲’은 두터운 마니아층을 구축하며 시즌1, 2까지 순항했다.

‘비밀의 숲’ 인기 일등공신 조승우는 “작품을 연달아 하면서 감정을 너무 많이 소비하다 보니까 나 자신을 잃어가고 껍데기만 있는 것 같았다”면서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해 쉬고 있는데 ‘비밀의 숲’ 대본을 읽게 됐다. 감정을 잃은 역할이었기 때문에 흥미롭게 다가왔다”고 나에게 필요한 역할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이같은 고민은 이날 방송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2%, 최고 11.0%, 전국 가구 기준 평균 6.3%, 최고 9.6%의 시청률을 돌파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의 자리에 올랐고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의 경우, 수도권 기준 평균 4.9%, 최고 7.5%, 전국 기준평균 4.4%, 최고 6.6%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의 자리를 차지했는데 조승우의 이같은 고민은 최고 시청률은 9.6%를 기록한 것이다.

16년 만의 예능 출연으로 배우 조승우 그리고 사람 조승우에 대한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털어놓은 조승우. 방송이 끝난 후에도 화제가 이어지고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코로나19 확산 후 의미 있는 특집들을 구성하며 매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조승우, 아이유, 방탄소년단, 공유 등 예능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스타들까지 섭외하며 스타와 대중의 가교 역할을 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