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도쿄올림픽]한국 남자 양궁 '에이스' 김우진, 개인전 금메달 사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양궁 김우진.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 남자 양궁 '에이스' 김우진(29·청주시청)이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김우진이 31일 열리는 남자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대한민국은 2016년 리우 올림픽에 이어 다시 양궁 금메달을 싹쓸이를 하게 된다.

김우진은 이날 오전 9시 56분 일본 유메노시마 양궁장에서 카이롤 모하마드(말레이시아)와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남자 개인전 16강전을 치른다.

김우진은 양궁 종목 마지막 날 펼쳐지는 남자 개인전의 유일한 희망이다. '맏형' 오진혁(40·현대제철)과 '파이팅좌' 김제덕(17·경북일고)은 32강전에서 덜미를 잡혀 중도하차했다.

한국 양궁은 이번 대회에서 이미 혼성전, 남녀 단체전, 여자 개인전 등 5개 금메달 중 4개를 거머쥐었다. 마지막 남은 금메달은 김우진의 몫이다.

이번 대회 들어 김우진은 오진혁, 김제덕에 가려 크게 빛을 보지 못했지만 이미 10년 전인 고등학생 때부터 숱한 국제 대회에서 입상한 한국 최고의 궁사로 꼽힌다. 국제대회보다 어렵다는 국내 올림픽 선발전에서도 김우진은 당당히 1위에 올라 도쿄행 티켓을 획득했다.

김우진은 지난 2016 리우 올림픽 때도 출전해서 단체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러나 기대를 모았던 개인전에서는 32강전에 탈락, 아쉬움을 남겼다.

5년을 기다린 김우진은 이제 개인전에서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만약 김우진이 개인전에서 금빛 과녁을 명중시킨다면 2016 리우 올림픽 구본찬, 김제덕에 이어 세 번째로 남자 양궁 2관왕에 오르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3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