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영국, 임신부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신부 백신 접종 안전해"

"아기에게 항체 물려줄 수 있어"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혜경 기자 = 영국 보건 당국이 임신부들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했다.

30일(현지시간) BBC 보도에 따르면 영국의 수석 조산 담당관은 임신부들에게 되도록 빨리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을 것을 촉구했다.

잭클린 덩클리-벤트 영국 수석 조산 담당관은 의료진은 임산부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도록 전향적으로 장려할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영국에서는 올 4월 중순부터 임신부들에게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지만, 영국 보건부(PHE)에 따르면 영국 임신부들 수십만 명이 아직 백신을 아직 접종하지 않았다.

영국 공중보건부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 영국에서는 약 5만1724명의 임신부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마쳤으며, 이 가운데 약 2만648명이 2차 접종까지 받았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영국의 임신부는 약 60만6500명으로 파악됐다.

BBC는 드문 일이긴 하지만 임신 후반기로 갈수록 코로나19 중증환자로 발전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전했다.

지난 3개월 동안 영국에서는 171명의 임신부가 코로나19로 입원했는데, 이 가운데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사람은 한 명도 없었고, 3명만 1차 접종을 받았다.

입원한 임신부는 3명 중 1명꼴로 폐렴에 걸렸고, 7명 중 1명은 집중 치료가 필요했다.

BBC는 이전에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보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임신부 중 코로나19 중등증 및 중증 환자 비율이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옥스퍼드대학의 수석 연구원인 마리안 나이트 교수는 알파 변이 바이러스가 지배적이었던 지난 겨울에는 임신부 10명 중 1명이 코로나19로 입원했지만, 델타 변이가 지배적인 현재는 7명 중 1명이 입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이트 교수는 임신부들의 백신 접종은 안전하다며 "임신부들은 당연히 망설였지만, 우리는 이 백신이 실제로 사용되고 있다는 증거가 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백신 접종으로 임신부들은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기들에게 항체를 물려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