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BTS 뷔, 스포티파이 7천만 스트리밍 곡 5곡 보유…남다른 인기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7천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27일 뷔의 첫 OST인 드라마 ‘화랑’의 “죽어도 너야(It’s definitely You)”가 스포티파이에서 7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뷔는 ‘싱귤래리티(Singularity)’, ‘단밤(Sweet Night)’, ‘스티그마(Stigma)’, ‘이너차일드(Inner Child)’까지 5개의 참여곡이 7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미국 빌보드는 26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공개한 디지털 싱글 'Butter'로 '핫 100' 차트(7월 31일 자)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Butter'는 6월 5일 자 차트를 시작으로 7주 연속 '핫 100' 정상을 지키다 지난주(7월 24일 자) 차트에서 'Permission to Dance'에 1위를 내줬으나 일주일 만에 정상에 복귀, 통산 8번째 1위를 찍었다.

방탄소년단은 '21세기 팝 아이콘'임을 입증하듯 자신들의 곡으로 행복한 경쟁을 하며 2개월 이상 '핫 100'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빌보드 메인 차트를 장악했다.

사진 = 스포티파이-빅히트 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