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핫&뉴] 컴투스 ‘백년전쟁’ 4시즌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4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4시즌 업데이트에서는 PvP 콘텐츠인 ‘투기장’ 모드가 개선됐다. 기존과 달리 주어진 2장의 몬스터 카드 중 하나씩을 선정하도록 변경됐다. 덱 구성이 완료된 후에는 일반~전설 등급별 스킬석 하나씩을 선택할 수도 있다.

‘결계전’ 모드에 스킬석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하고 ‘친선대회’ 콘텐츠에서는 대회모드에 밴픽 기능도 추가했다.

또 명예토큰이 명예훈장으로 환전될 때 동일 수량의 명예훈장을 추가로 획득하는 ‘명예토큰 더블러’ 아이템을 도입했다. 일일 퀘스트를 수행해 매일 ‘명예토큰 더블러’ 100개씩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여름 형상변환 2종과 라피스 이모티콘 4종도 더했다.

컴투스는 출시 100일을 맞아 오는 8월 9일까지 10일간의 출석 이벤트도 연다.

◆ 웹젠 ‘샷온라인’ 신규 모드 ‘오픈 투어’ 도입

웹젠(대표 김태영)은 PC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오픈 투어’와 ‘아너 트레이닝 룸’를 추가했다.

오픈 투어는 최대 20명이 참가해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특정한 레벨 타이틀 이상을 달성해야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를 지불해야 한다. 대회 참가자는 무작위로 지정된 상급 코스 총 9홀에서 경기를 진행하고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한 상위 3명은 차등 보상을 받는다.

‘아너 트레이닝 룸’은 ‘아너 프로’ 타이틀을 보유한 이용자를 위해 전용 경기 모드다. 아너 포인트와 그린피를 지불하고 각종 페널티가 적용된 코스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4단계의 난이도를 제공하며 단계별 패널티가 적용된다.

웹젠은 8월 12일까지 ‘오픈 투어’ 경기 화면 인증 이벤트와 ‘아너 트레이닝 룸’ 참여 이벤트도 연다. 매주 일요일 ‘버닝 이벤트’도 실시해 접속자에게 ‘원 포인트 레슨 티켓’를 무한 제공한다.

◆ 넷마블 ‘모두의마블’, 썸머 아일랜드 페스티벌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썸머 아일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 및 팀 미션 수행을 통해 최대 ‘1000 다이아’와 ‘Lv.5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아일랜드 랠리’와 수상도시 맵에서 색다른 파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썸머 아일랜드 1억 난투전’을 추가했다.

게임 접속자에게 ‘S+ 진화 바다여행자 머큐리’를 제공하며 미션 진행 시 ‘전용 아쿠아 코스튬’,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 등도 증정한다.

넷마블은 다이아광산에 입장한 모든 이용자에게 총 ‘3000 다이아’를 선물하는 ‘썸머 아일랜드 입국 기념’ 이벤트와 사용한 ‘3000 다이아’를 이용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썸머 아일랜드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패밀리 가입 시 ‘별사탕’을 제공하고 일정 수 이상의 패밀리원 유지 시 ‘영광의 빛’과 ‘다이아’ 등을 지급한다.

◆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선수 각성 시스템 도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에 신규 성장 콘텐츠 ‘각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각성 시스템’은 선수 카드를 한 단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각성 선수들만이 가질 수 있는 ‘핵심 특수 능력’을 지정해 보유할 수 있으며 포지션에 따른 키플레이어 효과까지 얻는다. 선수 최대 레벨도 한단계 더 확장 가능하며 카드의 배경 이미지에 각성 선수를 지칭하는 특별한 이펙트 효과도 적용된다.

선수 각성에 필요한 ‘각성 포인트’는 동일 선수카드를 영입했을 경우와 게임 내 각종 콘텐츠의 플레이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오는 8월 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각성 포인트를 비롯해 몬스터 선수 영입권 등을 선물한다.

◆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곽가 초월 도입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곽가 초월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곽가’는 불을 이용해 공격하는 캐릭터로 초월 스킬 ‘회광반조의 계’가 추가된다. ‘회광반조의 계’는 사용시 일정 시간 피해 면역 효과가 부여되고 첫 일격으로 적의 보호 효과인 무적, 피해반사, 피해흡수를 없애고 넓게 퍼져나가는 불꽃을 일으켜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

신규 PVP 컨텐츠인 금광쟁탈전도 추가된다. 금광쟁탈전은 경쟁을 통해 금광을 차지하고 점령한 시간만큼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또 연맹전 내 성 모의전 추가와 성장 난이도 개선 등도 이뤄졌다.

◆ 엔픽셀 ‘그랑사가’, 도미노피자 제휴 프로모션 개최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도미노피자’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오는 8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엔픽셀은 도미노피자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로그인하거나 주문할 경우 각각 ‘그랑사가’의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성목의 열매’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와 제휴를 기념해 8월 5일부터 8월 29일까지 ‘그랑사가’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도미노피자 배달 주문 2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그랑사가’는 지난 1월 엔픽셀이 출시한 모바일게임으로 최근 여름맞이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8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 퍼즐앤드래곤, 기간한정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 등장

그라비티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 오는 8월 27일 오전 11시 59분까지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레어 에그 ‘별을 자아내는 정령 페스티벌’에서 히비스커스의 성묘아, 나팔꽃의 성광화, 팬지의 성광화 등 총 11종의 정령 시리즈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같은 기간 접속자에게는 4회에 걸쳐 ‘개최기념! 별을 자아내는 정령 에그’를 4개씩, 총 16개를 지급한다.

또 몬스터 교환소에서 교환한 물뿌리개를 사용해 11종의 하바리움으로 어시스트 진화시킬 수 있는 ‘정령석의 작은 병’도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1회에 한해 ‘정령석의 작은 병’를 지급하며 몬스터 구입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스페셜 던전 ‘별을 자아내는 정령’과 ‘8월의 퀘스트’ 보상으로도 획득 가능하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