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가부, 4차 대유행 속 '11박 12일 캠프' 강행 논란···결국 8명 집단감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소년 4명·대학생 4명 확진···음성 판정 받은 나머지 21명 자가격리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가 충북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에서 총 8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여가부와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은 지난 24일부터 충북 괴산군에서 11박 12일 일정으로 치유캠프를 열었다. 캠프에는 충북도내 중학생 13명과 고등학생 2명, 멘토로 참여한 대학생 10명, 운영팀 4명 등 총 29명이 참여했다.

이 중 대학생 1명이 지난 28일 대전시 확진자의 접촉자라는 사실이 통보되면서 참가자 전원이 황급히 청주로 가 검체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 참가 학생 4명과 멘토 대학생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캠프는 중단됐으며 음성 판정을 받은 다른 참여자 21명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여가부는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를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별 과의존 정도를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개인·집단상담, 체험활동 등 맞춤형 치유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가정에서 자녀의 인터넷 사용습관을 지도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부모와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가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의존도가 심화해 부득이하게 캠프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며 "캠프 시작 전 PCR검사도 하는 등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에 힘썼다"고 해명했다. 또 "캠프가 시작됐을 당시에는 2단계였고 캠프 도중 지방도 3단계로 격상됐다"며 "방역수칙 위반은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여가부는 향후 8월 예정된 8개의 캠프는 취소한 상태다. 거리두기 단계가 하향되면 추후 상황을 보면서 재개 여부를 정할 방침이다.

박예나 인턴기자 yen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