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UNIST,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2기 입학…"산업 혁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30일 인공지능혁신파크에서 '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2기 입학식을 열었다.

AI노바투스아카데미아는 부·울·경 지역 산업체 재직자 대상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이다.

입학식에는 지역 산업체 재직자 37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달부터 모집일정에 따라 교육생으로 선발됐다.

교육생들은 5개월 동안 교육과 실습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처음 2개월은 인공지능 이론 교육을 수강하고, 이후 3개월 간 기업의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지난 6월 수료한 1기 교육생들은 실습 과제를 통해 공정 효율 향상과 원가 절감 등의 성과를 거뒀다. 삼양사 울산공장은 설탕 제조 공정에 인공지능 모델을 구축해 제조 효율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울산에 본사를 둔 IT솔루션 기업 ㈜스카이시스는 스마트 CCTV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 비용 절감에 성공했다.

심재영 인공지능혁신파크 사업단장(인공지능대학원 교수)은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지역 산업체의 실무진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지난 1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성숙하고 고도화된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2기 교육생들은 더 큰 성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기 교육생들은 대기업 2명, 중견기업 5명, 중소기업 23명과 스타트업 및 기타 소속 7명으로 구성됐다. 이중 20명은 제조기업 소속으로 제조업 비율이 가장 높다. 바이오, IoT 등 신사업 분야 7명, 인공지능, 빅테이터 등을 활용한 IT 솔루션 분야 8명이며, 2명은 지역 공공기관 재직자다.

AI노바투스아카데미아 프로그램은 부울경에 사업장이 있는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견·중소 재직자는 전액 국비로 교육비를 지원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