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부동산원, 제1차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대구 본사에서 2021년도 제1차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부동산원의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는 손태락 원장과 사회적가치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공동위원장으로 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종합 전략 수립 △사회적가치 주요사업의 성과 점검 △대국민 인식 제고 및 국민공감대 형성 등을 심의하는 기구다.

위원회에서는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이라는 사회적가치 비전을 중심으로 4대 전략 목표를 심의하고, 일자리창출·뉴딜·지역상생 등의 가치를 담은 12개의 세부 실행과제에 대한 추진을 확정했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경영기반 조성 △친환경·녹색성장을 위한 인프라 확대 △사회혁신과 지역상생에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포용·연대·협력 강화를 4대 전략 목표로 삼고 세부 과제를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무영당, 대지바 등 원도심 역사문화 공간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이전지역 활성화를 위한 불로 스타트업 사업, 디지털 일자리창출을 위한 동북권 ICT Co-Up사업 및 사회적경제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시범 도입 등 총 12개 사업이며, 대구시·지역문제해결플랫폼 등 민·관·공의 협력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과제와 의견을 적극 추진해 ESG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화순 기자 fireso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