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삼성 스마트폰, 2분기 점유율 18%…출하량 세계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샤오미, 동남아·유럽 등지 점유율 늘리며 2위 기록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지난 1분기에 이어 올해 2분기에도 출하량으로 세계 1위를 기록했다.

30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의 18%를 기록해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다만 삼성전자의 2분기 출하량(18%)은 전분기(21.7%)보다 다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2분기 5천790만대를 출하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서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샤오미는 2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그래픽] 세계 스마트폰 시장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샤오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받은 인도에서 프리미엄 전략과 저가 라인 판매를 병행하면서 글로벌 출하량을 늘렸다.

특히 동남아시아와 유럽 등 중간 가격대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늘었다.

애플은 전 분기 대비 출하량이 12% 감소하면서 전분기 2위보다 한 단계 낮은 3위로 내려앉았다.

연합뉴스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별 점유율(매출액 기준)
[카운터포인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운터포인트는 2분기 스마트폰 시장이 반도체 부족과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전 분기 대비 7% 감소했으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성장한 1천130억달러(약 129조5천658억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현상에 대해 카운터포인트는 "아이폰12 시리즈 출시 지연으로 대기 수요가 발생했고, 유럽이나 미국 등 국가에서는 아이폰 프로맥스가 많이 팔려 매출액 규모가 늘었다"며 "샤오미와 오포, 비보도 화웨이 공백 및 5G 수요 증가 등으로 출하량과 매출액이 늘었다"고 밝혔다.

jung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