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롯데렌탈,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부겸 국무총리(왼쪽부터)와 손명정 롯데렌탈 경영지원부문장,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 롯데렌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병훈 기자 = 롯데렌탈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부터 실시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100개의 기업을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고용창출,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의 균형 실천 여부, 청년 및 취약계층 고용 확대 등 종합적인 지표를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롯데렌탈은 일과 생활의 균형이 가능한 사내 근무제도와 고용창출 기여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연근무제와 재택근무 등 직원의 워라밸 실현을 위한 다양한 근무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불필요한 야근 등 근로시간 단축을 위해 PC ON/OFF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렌탈은 출산과 육아 후에도 여성 일자리 배려를 위해 남성 직원도 1개월 육아휴직을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했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노력하는 롯데렌탈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청년고용 등 고용창출 확대에도 힘썼다. 2020년 소속 외 파견 직원 141명을 직접 고용했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시 블라인드로 진행 등 공정한 채용 문화를 조성하는 능력중심의 채용을 선보였다.

롯데렌터카의 서비스 역량 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13년부터 이동이 불편한 장애아동 가정의 가족여행을 후원하는 ‘맘(mom)편한 동행’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제주도 내 친환경 전기차 렌터카 대여 시 주행거리 1km 당 50원씩 적립해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기금을 마련하는 고객참여형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도 진행했다.

손명정 롯데렌탈 경영지원부문장(상무)은 “코로나19로 일에 대한 변화된 개념과 양질의 일자리 문제는 기업에게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회사와 임직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근무환경과 복지개선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