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 야구, 4년 전 패배 복수… 도쿄 올림픽 첫 승 '오지환 3타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임종현 인턴기자 =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야구대표팀이 연장 승부치기 끝에 이스라엘을 잡고 대회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이로써 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이스라엘에 1대2로 진 대표팀은 4년만에 복수에 성공했다.

야구 대표팀은 29일 일본 요코하마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오프닝라운드 B조 이스라엘과의 경기에서 연장 10회말 승부치기 2사 만루 상황에서 양의지의 끝내기 몸에 맞는 볼로 6대5 승리를 거뒀다.

뉴스핌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29일 일본 요코하마 경기장에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오프닝라운드 B조 1차전 이스라엘과 경기에서 10회 연장 승부치기 접전끝에 양의지의 끝내기 몸에 맞는 볼로 6대5 승리를 거뒀다.[도쿄로이터=뉴스핌] 2021.07.29.limjh030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 선발투수로 원태인을 내세우고 박해민(중견수)-이정후(우익수)-김현수(좌익수)-강백호(지명타자)-오재일(1루수)-강민호(포수)-오지환(유격수)-허경민(3루수)-김혜성(2루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에 맞서 이스라엘은 존 모스콧을 선발 마운드에 올렸다. 타순은 이안 킨슬러(2루수)-타이 켈리(3루수)-대니 발렌시아(1루수)-블레이크 게일런(중견수)-라이언 라반웨이(포수)-닉 리클스(지명타자)-롭 팔러(좌익수)-미치 글레이저(우익수)-스콧 버챔(유격수)로 나왔다.

경기는 치열한 접전이었다. 한 팀이 점수를 내서 도망가면 다른 한 팀이 따라가는 양상이었다.

선취점은 이스라엘이 냈다. 이스라엘은 3회초 1사 2루 상황에서 이안 킨슬러가 한국 선발투수 원태인의 슬라이더를 강타해 좌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포를 날렸다.

이스라엘의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4회말 2사 후 강민호가 안타를 치고 나간 후 오지환이 제이크 피시먼을 상대로 우측 담장을 넘기는 동점 투런포를 작렬했다.

뉴스핌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29일 일본 요코하마 경기장에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오프닝라운드 B조 1차전 이스라엘과 경기에서 10회 연장 승부치기 접전끝에 양의지의 끝내기 몸에 맞는 볼로 6대5 승리를 거뒀다. 사진은 홈런 치고 타구를 바라보는 이정후의 모습.[도쿄 로이터=뉴스핌] 2021.07.29.limjh030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회를 무득점으로 끝낸 뒤 6회초 이스라엘이 다시 한번 홈런포로 경기 리드를 잡았다.

4회초 선발투수 원태인을 구원하여 올라와 호투를 펼치던 최원준이 2사 1루 상황에서 라반웨이에게 좌중간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한국은 백투백 홈런으로 응수했다. 7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이정후는 이스라엘의 네 번째 투수인 잭 와이스와 6구 접전 끝에 슬라이더를 때려 홈런을 쳤다. 후속타자인 김현수마저 2구인 높은 직구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동점 솔로포를 때렸다.

홈런 두 방으로 분위기를 가져온 한국은 이후 2사 2루 상황에서 오지환이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날리면서 5대4로 경기를 뒤집었다.

뉴스핌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29일 일본 요코하마 경기장에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오프닝라운드 B조 1차전 이스라엘과 경기에서 10회 연장 승부치기 접전끝에 양의지의 끝내기 몸에 맞는 볼로 6대5 승리를 거뒀다. 사진은 김현수가 7회말 공격에서 백투백 홈런을 치고 좋아하는 모습. [도쿄 로이터=뉴스핌] 2021.07.29.limjh030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가 이대로 끝나는 듯 했지만 이스라엘의 뒷심은 만만치 않았다. 이스라엘은 9회초 1사 이후 라반웨이가 한국 마무리 투수 오승환를 상대로 동점 솔로포를 날렸다. 6회초 홈런 이후 연타석 홈런이었다.

승부는 10회말 연장 승부치기에서 갈렸다. 9회말 한국 공격이 무득점으로 끝나자 경기는 연장 10회 승부치기로 접어들었다. 승부치기는 노아웃 사황에서 주자 2명을 각각 1·2루에에 두고 다음 타자부터 공격하는 제도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때부터 도입됐다.

10회말 승부치기때 황재균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2·3루에서 오지환이 3루수 플라이로 물러나 무득점으로 끝나는 듯 했지만 허경민이 몸에 맞는 볼로 1루에 나가 기회를 살렸다. 이어진 2사 만루 상황에서 양의지가 끝내기 몸에 맞는 볼을 기록하며 3루 주자 박건우를 홈으로 불러들이며 경기를 끝냈다.

이번 경기에서 오지환이 4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하며 공격를 주도했고 이정후 김현수도 각각 홈런 한방을 날렸다. 마운드는 선발투수 원태인(3이닝2실점)에 이어 최원준(3이닝2실점)-조상우(2이닝2실점)-오승환(2이닝1실점)순으로 등판하며 실점을 최소화했다.

이스라엘 선발 투수 존 모스콧은 1회말 박해민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한 후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면서 마운드를 내려갔다. 교체전까지 투구수는 총 9개였다.

limjh03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