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8강 대진 받아든 김학범 감독 "하나의 힘으로 멕시코 이기겠다"[2020도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28일 요코하마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 대한민국 대 온두라스의 경기. 경기 시작 전 김학범 감독이 물을 마시고 있다. 요코하마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도쿄=김용일기자] 멕시코와의 일전을 앞둔 김학범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승리를 다짐했다.

김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31일 일본 요코하마 국립경기장에서 멕시코와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8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2승1패로 B조 1위를 차지했다. 같은 성적을 기록한 멕시코는 A조 2위에 자리하며 매치업이 완성됐다.

멕시코는 북중미 전통의 강호다. A대표팀에서는 한국보다 한 수 위의 팀이지만 올림픽대표팀 간 맞대결에서는 3승4무로 한국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해볼 만한 상대라는 의미다.

그러나 김 감독은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멕시코는 좋은 팀이다. 연령 별 대회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다. 소홀히 해서는 이길 수 없는 팀이라는 것을 안다”라며 멕시코를 경계했다.

이어 “우리 선수들이 모두 하나가 돼 있다. 하나의 힘으로 멕시코를 이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승리로 보답하겠다”라며 방심하지 않고 승리를 위해 뛰겠다고 했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