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정숙여사 "도쿄패럴림픽 선수들 빛날 시간…아리아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쿄패럴림픽 선수단 결단식 영상 메시지

연합뉴스

영상 격려사 전하는 김정숙 여사
(서울=연합뉴스) 김정숙 여사가 29일 청와대 무궁화실에서 영상을 통해 '2020 도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2021.7.29 [청와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29일 2020년 도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영상 메시지를 보내 "화합과 연대의 패럴림픽을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메시지를 통해 "이제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빛날 시간"이라며 "자신이 가진 최고의 모습에 도달하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해온 선수 여러분은 이미 삶이라는 경기의 승리자"라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이어 "선수 여러분들의 불굴의 용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있다"며 "자신의 한계를 두려워하지 않고 혼신을 다해 온 당당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패럴림픽을 온 국민과 함께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또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 기간 여러 차례 경기를 관람한 일을 상기하며 "'올림픽에서는 영웅이 탄생하고 패럴림픽에는 영웅이 출전한다'는 말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반드시 건강하게, 안전하게 다녀오십시오"라며 "평창올림픽의 응원 구호를 뜨거운 박수와 함께 전한다"며 '아리아리'를 외쳤다.

kbeom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