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트위터, ‘쇼핑하기’ 기능 도입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여개 브랜드 대상 운영…iOS 이용자만 사용 가능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트위터가 쇼핑 기능을 도입하고,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28일(현지시각) 밝혔다.

트위터 프로페셔널 프로필에 가입한 기업은 앞으로 ‘샵 모듈’을 통해 프로필 상단에 쇼핑 코너를 추가하고, 자사 상품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

프로페셔널 프로필은 지난 4월 시작한 서비스로, 기업이 주소·전화번호·운영 시간 등 특정 정보를 프로필에 표시하는 기능이다.

지디넷코리아

(사진=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팔로워들은 관심 있는 제품을 누르면, 트위터에 머무르면서 제품 정보를 확인 후 즉시 구매할 수 있다. 운영 초기 단계로 현재 게임스톱 등 1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고, 미국 영어권 애플 운영체제(iOS) 이용자만 사용 가능하다.

트위터 관계자는 "사람들은 트위터를 활용해 원하는 브랜드 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주고받는다"며 "샵 모듈은 구매를 희망하는 이들과 실제 물건을 구입하는 이용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테크크런치는 그간 광고 수익에 집중했던 트위터가 이전보다 전자상거래 관련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 초 트위터는 이용자가 플랫폼에서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슈퍼 팔로우(Super Follows)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