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미술의 세계

롯데百, 신진 작가 ‘FLEX ART’전 진행…MZ세대 컬렉터 겨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해 색다른 콘셉트의 신진 작가 작품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프리미엄 판매전인 ‘아트 롯데’를 시작으로 미술품 판매·전시를 시작했다. 문턱이 높은 미술품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적극적인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것.

롯데백화점은 현재 전 세계에 불고 있는 독특한 ‘FLEX’ 문화와 라이징 작가를 결합한 ‘FLEX ART 展’을 준비했다. 최근 미술품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 MZ세대 컬렉터들을 겨냥한 이번 판매전은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 90여점을 엄선해 선보인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6F 아트홀에서 30일부터 내달 2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화 기생충 속 다송이의 그림을 탄생시킨 지비지 작가부터, 해석적 경험을 통해 확장된 렌티큘러 이미지를 제공하는 배준성 작가, 그리고 현대인에 내재한 물질적 욕망을 ‘3쾌(유쾌, 상쾌, 통쾌)’라는 역설의 매개체로 전환시킨 한상윤 작가의 작품 등 10명(강호성, 배준성, 이슬로, 이한정, 유나무, 잭슨심, 지비지, 최은정, 최윤정, 한상윤)의 작가들의 세계관을 담아낸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시를 기념해 내달 10일에는 전반적인 전시 소개를 포함, 현재 아트테크 시장에 대해 알려주는 ‘아트테크 강의’가, 12일에는 한상윤 작가와의 대화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롯데백화점은 8월말 오픈 예정인 디지털 갤러리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 내 온라인 갤러리관을 별도로 오픈해 금액·테마별 작품을 비대면으로 상담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다. 아트시장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위해 그림으로 완성하는 홈 인테리어 스타일링 노하우, 기본 미술용어, 이머징 작가 소개 등 다양한 컨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지난번에 진행한 아트 롯데가 프리미엄 판매전이 었다면 이번 FLEX 아트전은 이제 막 미술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2030 MZ세대들도 즐길 수 있는 전시”라며 “앞으로도 아트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오프라인에서는 보다 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온라인에서는 편리함과 다양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