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모가디슈' 개봉 첫날 12만명…대유행 속 흥행 이어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가 개봉 첫날 12만6천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연합뉴스

영화 '모가디슈'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로 격상된 상황에서 거둔 성적이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모가디슈'는 전날 하루 동안 12만6천여명(매출액 점유율 49.9%)의 관객을 모았다.

한국 영화로는 올해 최고 오프닝 성적이다. 앞서 지난달 개봉한 조우진 주연의 '발신제한'은 5만5천여명의 관객으로 출발했다.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 고립된 남북 대사관 공관원들의 탈출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는 모로코 올로케이션으로 담은 이국적 풍광 속에 새로운 액션 장면과 신파 없는 드라마를 담아냈다.

이날 오전 현재 실시간 예매율도 31.8%(4만8천여명)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올여름 한국 영화 대표 텐트폴인 '모가디슈' 개봉을 위해 극장업계는 총제작비의 50%를 보장하는 파격적인 지원을 결정한 바 있다.

같은 날 개봉한 '방법:재차의'와 '정글 크루즈'는 2만명대의 관객으로 4위와 5위로 출발했다.

연상호 감독이 각본을 쓴 드라마의 확장판 '방법:재차의'는 2만8천여명(10.7%), 디즈니랜드 놀이기구를 영화로 옮겨온 '정글 크루즈'는 2만5천여명(8.1%)의 관객을 동원했다.

mih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