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유가]美 원유 재고 급감에 상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뉴스핌]김나래 특파원=국제유가가 28일(현지시간)미국 원유 재고 감소와 휘발유 내재 수요의 지속적인 강세에 힘입어 소폭 상승했다.

뉴스핌

원유 배럴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9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0.74달러(1%)오른 배럴당 72.39달러로 마감했다. 이는 7월14일 이후 최고치다.

이날 미국 에너지 정보청(EIA)은 미국의 원유 재고가 7월 23일로 끝난 주 동안 410만 배럴 감소 했다고 보고했다. 미국의 원유 재고는 8주 연속 줄어들다 전주에 9주 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바 있다.

휘발유 재고는 225만3000 배럴 줄어든 2억3416만1000 배럴을 기록했고, 정제유 재고는 308만8000 배럴 감소한 1억3791만2000 배럴로 집계됐다.

매트 스미스 클리퍼데이터의 상품 연구 이사는 "정제 활동이 다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량 감소와 수입 감소로 원유 수요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또 EIA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의 총 석유 생산량은 20만 배럴 감소한 1120만 배럴을 기록했다. 원유 공급의 감소는 대부분의 시장 예상보다 컸다. S&P 글로벌 플라츠가 조사한 애널리스트들은 평균적으로 원유 공급량이 250만 배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저장 허브인 오클라호주 쿠싱의 원유 재고가 이번 주에 130만 배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코로나바이러스 델타 변종 확산과 관련된 새로운 규제가 연료 수요 감소로 인해 유가 상승을 제한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

게리 커닝햄 트레디션 에너지의 연구 이사는 "재확산된 코로나 19 경제 영향과 지연되는 글로벌 수요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원유 및 정제 제품의 재고에 대한 예상보다 큰 규모는 유가를 지지하고 있으며, WTI를 70달러 이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연말에 미국의 석유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델타 변종 발병이 계속 나타나고 여행 제한이 재개된다면 이러한 수준이 테스트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필 플린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의 수석 시장 분석가는 "휘발유 공급 감소와 기록에 가까운 내재 수요가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킹 명령을 하는 것이 유가 하락 압력을 상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