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임성재·김시우, 올림픽 첫 골프 금메달 도전... "국가대표인만큼 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임성재와 김시우가 한국 남자 사상 첫 금메달에 도전한다.

임성재(23)와 김시우(26·이상 CJ대한통운)는 29일부터 나흘간 일본 사이타마의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파71·7447야드)에서 열리는 도쿄올림픽 골프 남자부 경기에 출격한다.

뉴스핌

올림픽 남자 골프 연습 라운드에서 티샷을 하는 임성재. [사진 = IGF]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올림픽 금메달 사냥에 나서는 김시우. [사진= 뉴스핌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각오부터 남다르다. 두 선수 모두 올림픽을 위해 2주전 끝난 마지막 메이저대회 '디 오픈'(브리티시 오픈)에 참가하지 않았다. 임성재의 세계랭킹은 27위, 김시우는 55위다.

임성재는 아시아 첫 PGA 투어 신인상 출신자로 PGA통산 1승(2020 혼다클래식)을 보유중이다. 김시우는 2016년 윈덤 챔피언십에서 PGA 투어 첫승을 한 데 이어 2017년 '제5의 메이저대회'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올랐다.

임성재와 김시우 모두 익숙한 일본 잔디에서 대회를 치르는 것에 대해 자신했다.

PGA투어와의 공식인터뷰를 통해 임성재는 먼저 "어릴 때부터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이 꿈이었다. 그리고 이게 실제로 일어난 걸 아직도 믿기 어렵다. 국가를 대표하는 만큼 최선을 다 할 예정이고, 대한민국에서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좋은 플레이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6년과 2017년, 2년간 플레이 해 본 경험이 있다. 일본의 페어웨이나 잔디 컨디션은 꽤 훌륭하다. 그래서 아이언 샷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다. 마음이 가볍다"라고 설명했다.

김시우 역시 "일본 잔디 상태는 한국과 아주 흡사하다. 그래서 그것 또한 익숙해서 문제 없을 것 같다"며 "PGA 대회 혹은 올림픽 경기 모두 그냥 같은 대회다. 선수로서 최우선 과제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라며 우승 도전 의지를 불태웠다.

남자 대표팀 최경주 감독의 조언에 대해 임성재는 "항상 '아이언 샷을 만들 때 핀을 똑바로 보고 핀에서 3피트 내로 공이 멈출 수 있게 해라'고 하시곤 했다. 그래서 그렇게 하려고 연습을 했다"고 전했다.

절친한 선후배 사이인 김시우는 "어려서부터 서로 알고 지냈다. 아마 (임)성재가 초등학생일 때부터였던 것 같다. 난 중학생이었고. 아무튼 꽤 오랫동안 알고 지냈다"고 말했다.

임성재는 디오픈 챔피언이자 '세계 3위' 콜린 모리카와(미국), 전 세계 1위 로리 매킬로이(아일랜드)와 조를 이뤄 1, 2라운드를 뛴다. 김시우는 라스무스 호이고르(131위·덴마크), 로맹 랑가스크(215위·프랑스)와 같은 조에 속했다.

이번 대회엔 코로나로 인해 스타 선수들이 다소 빠졌다.

'세계골프 1위'인 욘람(스페인)과 '세계 6위' 브라이슨 디섐보(미국)는 출전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으로 도쿄에 오지 못했다.

여기에 '세계 2위' 더스틴 존슨은 일찌감치 불참을 선언했다. '세계 7위' 브룩스 켑카(이상 미국), '9위' 루이 우스트히즌(남아공) 등도 나오지 않는다. 이 때문에 대한골프협회에선 그 어느때보다 금메달을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개최국 일본도 만만찮다. 올 4월 '마스터스 챔프'에 오른 마쓰야마 히데키(16위) 등이 메달을 노린다.

또한 '3위' 콜린 모리카와, '4위' 저스틴 토마스, '5위' 잰더 쇼플레, 13위' 로리 매킬로이등도 우승 후보로 거론된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