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文대통령, 男펜싱팀 '金' 축하…"여름밤 더위를 식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머니투데이

[지바(일본)=뉴시스] 최진석 기자 = 대한민국 펜싱 대표팀 구본길과 김정환, 김준호, 오상욱이 28일 오후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B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시상식에거 금메달을 목에 걸고 있다. 2021.07.28. myjs@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문재인 대통령이 28일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펜싱 사브르 남자단체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 대표팀에 축하와 격려 메시지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한민국 펜싱 사브르 남자단체 금메달 획득을 축하한다. 2012년 런던올림픽 단체전 금메달 이후 또 한번의 큰일을 해냈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는 종목 로테이션으로 사브르 남자단체전이 열리지 않았으니 대회 2연패의 쾌거"라며 "우리 모두 김정환, 구본길, 김준호, 오상욱 선수가 만들어낸 감동으로 여름밤 더위를 식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 랭킹 1위 오상욱 선수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우리에게 심어주었다"며 "'확신보다는 간절함으로 뛰었다'고 말한 구본길 선수의 지극한 마음이 승리를 이끌어냈다. 팀의 중심역할을 다한 든든한 맏형 김정환 선수의 금빛 찌르기가 빛났고, 든든한 버팀목인 김준호 선수는 자신감 넘치는 기술로 멋진 활약을 펼쳤다"고 각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열정과 도전으로 대한민국을 드높인 선수들과 코치진에게 축하와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장하고 자랑스럽습니다"고 했다.

정진우 기자 econph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