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류호정, 안산 머리 논란에 "'페미 같은' 모습 없어"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도쿄(일본)=뉴시스] 최진석 기자 =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 안산이 24일 오후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양궁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양궁 남녀혼성단체전 결승에 참가해 경기를 하고 있다. 2021.07.24. myjs@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28일 도쿄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의 짧은 헤어스탈을 두고 '페미니스트' 논란이 일자 "페미같은 모습이라는 것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류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과거 자신의 짧은 머리 사진을 공유하며 "여성 정치인의 복장, 스포츠 선수의 헤어스타일이 논쟁거리가 될 때마다 당사자는 물론, 지켜보는 여성들도 참 피곤할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도 몇 년 동안 숏컷이었는데 요즘에는 기르고 있다"며 "그러고 싶어서다. '페미 같은' 모습이라는 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안 한 머리, 각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하는 여성이 페미니스트"라며 "우리는 허락받지 않는다"고 했다.

앞서 한국 여자양궁 대표팀이 단체전에서 올림픽 사상 첫 9연패 기록을 세웠다. 안산 선수의 짧은 머리를 두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안산 선수 페미 아니냐"는 등의 글이 올라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