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장난으로 밀었는데” 대표 장난에 물놀이하던 20대 직원 익사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경남 합천에서 물놀이를 하던 20대 남성이 직장 동료의 장난으로 물에 빠졌다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합천에서 물놀이를 하던 20대 남성이 직장 동료의 장난으로 물에 빠졌다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채 그대로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전 10시 20분쯤 경남 합천군 합천호 한 물놀이 시설 선착장에서 30대 A씨가 직장동료인 20대 남성 B와 20대 여성 C씨를 장난삼아 물가로 밀어 물에 빠트렸다.

C씨는 자력으로 헤엄쳐 뭍으로 올라왔으나 B씨는 잠시 허우적대다 그대로 물밑에 가라앉았다.

이 과정에서 해당 시설 직원들이 호수로 뛰어들었으나 시야가 흐려 B씨를 발견하지 못했다.

결국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약 1시간이 지나서야 B씨는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은 대구 한 헬스클럽의 동료들이다. 대표 A씨는 함께 일하는 트레이너 B씨 등 직장동료 7명과 물놀이를 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장난으로 밀어 물에 빠트렸으며, B씨도 장난으로 수영을 못하는 척 허우적거리는 것으로 알았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과실치사 혐의로 A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정확한 사고원이을 조사하고 있다. 시설 관계자에 대해선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수사 중이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