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콘텐츠 핫&뉴] 위메이드 ‘미르4’, 신규 토벌·보스토벌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신규 토벌과 보스토벌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토벌 ‘숨겨진 제단’은 12번째 단계 토벌로 145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9번째 단계 보스토벌 ‘귀화망량’은 150레벨의 보스 몬스터가 출현한다.

또 자동강화 기능이 희귀 등급 아이템과 보감 무구 아이템에 확대 적용된다. 보감 무구 아이템을 이용자가 원하는 등급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위메이드는 오는 8월 1일 오후 9시 30분 제7차 비천공성전의 생중계도 예고했다.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방송되며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인기 게임 BJ 랑쯔가 해설에 참여한다.

◆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브로큰 세이비어’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PC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브로큰 세이비어’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로큰 세이비어’는 최대 4명까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의 레이드 콘텐츠다. 76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공략 성공시 최고 등급의 신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의 선택 획득 기회를 제공하며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강화 파괴 방지 장치’, ‘에너지 컨버터’, ‘통합 테라 브로치 큐브’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 ‘라테일’, 15주년 ‘라붐’ 2차 업데이트 ‘각성’ 파트1 적용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온라인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 ‘각성 파트1’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 ‘검호’, ‘세이버’ 등 17종의 메인 클래스에 각성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특정 조건을 완료한 이용자는 각성을 통해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구성할수 있다.

이와 함께 눈의 도시를 컨셉트로 제작된 신규 마을 ‘게르다’와 신규 필드 ‘데보라’를 선보였다. ‘눈보라 여제’라 불리는 초인 ‘이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신규 시나리오와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고드름 감옥’, 8인 인스턴스 던전 ‘메아리 샘’도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는 ‘미라클 나이트’ 이벤트도 운영한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라테일 보너스 코인’, ‘세레스의 가호 습득서’ 등을 제공하며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접속 포인트를 선물한다.

일일 퀘스트 방식인 인스턴스 던전 퀘스트를 통해 ‘길드 반지’, ‘꼬마 프리링’ 등을 증정하고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미니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필드 이벤트, 이벤트 맵 ‘아비오 클럽’ 및 ‘푸리링의 심상세계’에서 진행 가능한 이벤트 등 총 10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 위메이드맥스 자회사 라이트컨 ‘포커의신’ 카카오 출시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는 자회사 라이트컨이 모바일 보드게임 ‘포커의 신’을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커의 신’은 지난해 출시한 ‘플레이 포커’의 카카오 게임 플랫폼 버전이다. 기존 ‘플레이 포커’의 재미는 유지하고 보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홀덤’을 비롯해 ‘7포커’, ‘로우바둑이’ 등 총 3종의 포커게임을 제공하며 여러 코스튬을 착용할 수 있는 파트너 시스템도 갖췄다.

출시 함께 카카오 친구초대 이벤트, 오픈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 등도 개최해 게임머니, 아바타 등의 보상도 선물한다.

◆ 웹젠 ‘뮤 오리진2’, 신규 기능 ‘원소 방패’ 도입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원소 방패’와 ‘원소 특성’, ‘소울로드’ 기능을 도입한다.

‘원소 방패’는 기존의 신성 방패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강화시 원소 능력치가 상승하고 원소 피해를 흡수하는 내구도가 증가해 PvP 콘텐츠에서 유용하다. 단 상대 이용자가 가하는 원소 옵션의 피해를 막지만 몬스터가 가하는 피해는 막을 수 없다.

‘원소 특성’은 원소 옵션을 성장시키는 기능이다. 특성 트리를 활성화해 원소 특성을 강화하면 5가지의 강력한 원소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원소 특성은 게임 재화인 ‘로제’를 이용해 초기화할 수 있다.

원소 능력치를 올려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콘텐츠도 마련됐다. 임모탈에 새롭게 추가된 ‘소울로드’와 소울스톤과 소울젬을 최대 레벨까지 달성하면 각각 활성화되는 ‘소울스톤 시드강화’, ‘소울젬 시드강화’를 통해 원소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강력한 보스와 몬스터가 출몰하는 ‘어비스 공허의 제단’과 100레벨을 달성한 타로카드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타로카드 각성’ 등을 추가한다.

◆ ‘카발 온라인’, 신규 DX 던전 ‘가든오브더스트’ 도입

이스트게임즈의 PC MMORPG ‘카발 온라인’에 신규 DX 던전 ‘가든오브더스트’를 비롯한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가든 오브 더스트’는 중고레벨 이용자를 위한 DX 던전이다. 최대 5명의 이용자가 40분간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을 완료할 경우 고레벨 장비인 ‘팔라디움’ 세트와 피해감소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키는 ‘에센스 룬 - 피해감소II’를 획득할 수 있다.

업적 시스템도 확장 및 추가됐다. 미션 전쟁 시 적대 이용자와 레거시 가디언 제압 횟수 조건을 확장하고 펫 훈련, 미궁 보스 제압 등 이미 사용되고 있던 업적 조건을 활용하거나 아이템 강화 관련 조건을 새로 추가한 신규 업적이 도입됐다.

이외에도 초월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배틀스타일 체인지 키트도 선보였다. 기존 배틀스타일 체인지 키트는 199레벨 이하의 이용자만 사용 가능했다.

이스트게임즈는 오는 8월 11일까지 2주간 버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험치 200% 증가 혜택이 제공된다. 접속 이벤트, 신규 던전 공략 이벤트 등도 열린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