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서울시의회 "김현아 SH사장 후보자 '부적격'…자질 추가검증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후보자가 서울시의회로부터 사장 직에 '부적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8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는 김현아 SH공사 사장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의견으로 경과보고서를 의결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후보자가 27일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별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시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07.27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위원회는 김 후보자가 재산형성과정에 소명이 불분명한 다주택 보유자로서 서민주거복지와 공공주택공급 정책을 펴는 공기업 사장의 자리에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후보자가 정부 및 서울시의 공공주택 정책에 대해 구체적인 대안 제시 없이 폄하와 비판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자가 SH공사 정책 현안에 대한 이해, 소신있는 입장, 설득력 있는 미래 비전을 가졌는지 확인하기 어려웠다는 이유도 들었다.

이밖에도 공동대표인 사단법인의 불투명한 회계거래 문제, 불성실한 재산신고 문제에 대한 소명 등 사장 후보자로서의 자질에 대한 추가 검증이 필요하다고 했다.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