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정찬헌 보낸 LG의 자신감, 선발 대체 자원은 충분히 있다 [MK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V3'를 노리는 LG 트윈스가 과감한 빅딜을 단행했다. 검증된 우완 선발투수 정찬헌(31) 카드로 만족할 만한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LG는 27일 키움 히어로즈에 정찬헌을 보내고 내야수 서건창(32)을 영입하는 1대1 트레이드를 실시했다. 최근 몇년간 팀의 고질적인 약점 포지션이었던 2루 포지션을 단숨에 보강했다.

차명석(52) LG 단장은 'MK스포츠'와의 통화에서 "서건창이 어떤 선수인지는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모두가 다 안다"며 "우리 팀에 와서 잘하기만 바라고 있다. 본인이 가진 실력대로만 해줬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매일경제

지난 27일 키움 히어로즈와 1대1 트레이드를 실시한 차명석 LG 단장. 사진=MK스포츠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는 전반기를 1위 kt 위즈에 2경기 차 뒤진 2위로 마감했다. 팀 평균자책점(ERA 3.72)를 기록 중인 탄탄한 마운드를 앞세워 수차례 고비를 넘겼다.

하지만 팀 타율과 득점, 타점이 8위에 그치면서 투타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경기들이 적지 않았다. 후반기 순위 다툼과 우승 도전을 위해서는 전력보강이 절실했고 류지현(50) LG 감독은 프런트에 트레이드를 요청했다. "요청이 있었으니까 단장이 나서서 일을 했다"는 게 차 단장의 설명이다.

차 단장은 선발투수가 필요했던 키움에 과감하게 정찬헌을 트레이드 카드로 선택해 서건창이라는 워하는 결과를 얻었다. 정찬헌은 올 시즌 12경기 6승 2패 평균자책점 4.03으로 빼어난 성적을 기록 중이었다. 비록 5일 휴식 로테이션을 꾸준히 소화하기 어렵다는 부분이 있지만 등판 간격만 잘 조정해 준다면 10승을 기대할 수 있는 토종투수다.

그러나 차 단장은 정찬헌을 대체할 젊은 자원들이 충분히 있다는 확신 아래 트레이드를 밀어 붙였다. 최근 국가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깜짝 호투를 보여준 손주영(23)을 비롯해 퓨처스리그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영건들로 후반기 선발 로테이션 재편이 가능할 것으로 봤다.

차 단장은 "우리는 그래도 다른 팀들보다는 투수력이 좋은 편이다. 감독님께서 다른 투수들로 정찬헌의 공백을 메우실 거라고 본다"며 "손주영, 이상영, 이우찬 등 선발 자원들을 데리고 감독님이 잘 운영하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2루수가 필요했고 키움은 선발투수가 필요했기 때문에 트레이드가 성사됐다"며 "정찬헌도 키움에 가서 잘하고 서건창도 우리 팀에서 잘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