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日 간 질 바이든 ‘재활용 패션’… 수수한 매력 빛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 의상’ 미셸-멜라니아와 달리

G7회의 등서 입었던 옷 다시 입어

도쿄 방문서 입은 새옷은 한벌뿐

NYT “기존 관례 깨… 옷 가치 높여”

동아일보

6월 10일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위해 영국 콘월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가 검은색 재킷 안에 물방울무늬 원피스를 입고 있다(왼쪽 사진). 그는 23일 일본 도쿄 올림픽 개회식에 같은 옷을 입고 참석했다(오른쪽 사진). AP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70)가 입었던 옷을 다시 입는 ‘재활용’ 패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공개 석상마다 새 의상으로 ‘패션 외교’를 펼쳐온 미국의 전 대통령 부인들과 달리 이전에 입었던 옷을 새롭게 연출해냄으로써 그의 수수한 매력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26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질 여사가 도쿄에 머무는 동안 단 한 차례를 빼고는 과거에 입었던 옷을 재활용했다”며 “기존의 패션 관례를 깬 것”이라고 보도했다.

중저가 브랜드의 옷을 멋스럽게 소화하며 ‘패션의 아이콘’으로 부상했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여사, 공개 석상마다 고가의 명품 의상을 입고 나타나 ‘나 홀로 런웨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는 다른 행보이다.

질 여사는 22일 도쿄 미 공군기지에 도착해 전용기에서 내릴 당시 빨간색 망토 드레스를 입고 있었다. 이 드레스는 그가 6월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과 플로리다 백신 접종 현장을 방문할 때 입었던 옷이다. 22일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부부와의 만찬 자리에서 입은 꽃무늬 치마 정장과 23일 올림픽 개회식에서 입은 물방울무늬 원피스는 모두 6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 콘월에 방문했을 때 선보였던 의상들이다.

이번 도쿄 방문 기간 동안 질 여사가 입은 ‘새 옷’은 24일 미 대표팀 응원차 수영 경기장을 찾았을 당시 입은 미 의류 기업 랄프로렌의 재킷과 미 선수단의 공식 유니폼인 흰색 바지뿐이다.

NYT는 “대통령 부인의 재활용 패션은 본인을 돋보이게 만드는 옷을 오랫동안 간직하고 꺼내 입음으로써 그 옷의 가치를 높여 준다”고 평가했다.

신아형 기자 abro@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