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김건희 동거설’ 전직 검사 “어떤 사적 관계도 없어”…尹 캠프도 “악의적 오보”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측 “악의적 오보에 가장 강력한 법적 조치 취할 것”

세계일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부인 김건희씨.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와 과거 부적절한 동거 생활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양모 전 검사 측이 27일 해당 내용을 다룬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고 연합뉴스 등이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 전 검사 측은 이날 가족 명의로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양 전 검사는 김씨와 어떤 사적 관계도 없었다”며, 윤 전 총장 부부의 거주지이자 김씨 명의로 된 아파트를 두고는 “취득에도 관여한 바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앞서 유튜브 매체인 열린공감tv와 경기신문 합동 취재진은 지난 26일 양 전 검사의 모친 A씨와 대면 인터뷰 발언을 근거로, 유부남인 양 전 검사와 김씨의 동거설이 사실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윤 전 총장과 김씨가 거주하는 아파트도 자신과 양 전 검사의 돈으로 산 것이라는 취지의 A씨 발언도 다뤘다.

이에 양 전 검사 측은 모친이 치매를 앓고 있다며, 해당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양 전 검사 측은 “94세 노모의 집에 일방적으로 찾아간 것도 모자라 ‘점을 보러 왔다’고 거짓말로 접근하고 원하는 답을 유도했다”며 “있을 수 없는 인권유린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A씨의 상태와 관련해서는 “거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며 귀가 어두워 가족에게도 동문서답하는 등 정신상태가 온전치 못하다”며 “치매기가 있어 가족의 간호를 오래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모가 무슨 의미인지도 모른 채 유도된 답변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며 “기자가 의도를 가지고 (답변을) 유도했고, (모친은) 무슨 질문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횡설수설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위로 충격 받은 어머니는 몸져누웠다”며 “가족을 대표해 반드시 법에서 정한 엄중한 처벌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이날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북항 재개발 홍보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해당 보도 관련 질문을 받은 뒤, “객관적으로 좀 판단해보라”며 “어떤 분이 그런 말씀을 했으면, 그게 맞는 말인지 잘못된 말인지 검증을 해보시면 (알 것)”이라고 답했다.

윤 전 총장 캠프 측도 출입 기자단에 “기사 내용 전체가 사실 무근”이라며 “악의적 오보에 대해 가장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A씨를 속이고 만나 허위 내용의 진술을 유도한 것은 취재 윤리를 위반한 수준이 아니라, ‘패륜 취재’이자 심각한 범죄 행위를 한 것이라고 강도 높은 비판도 내놓았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