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홍남기, 28일 부동산 대국민 담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 정책 의지 재표명할듯


정부가 28일 부동산 시장 관련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다. 부동산과 관련한 정부의 정책 의지를 재표명하는 자리가 전망된다. 기획재정부는 28일 오전 9시30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관계부처 합동브리핑을 통해 '부동산 시장 관련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브리핑에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김창룡 경찰청장도 참석해 소관 업무에 대해 발표한다. 각 브리핑이 끝난 뒤에는 기자단의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홍 부총리는 담화에서 현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진단, 동향부터 공급 정책, 대출 관리 계획 등을 정리하는 등 정부의 정책과 의지 등을 두루 밝힐 전망이다. 앞서 홍 부총리는 지난 21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부동산 시장 관련 최근의 가격 오름세는 △주택 실물의 수급요인 △기대이익을 향한 여전한 투기수요 △막연한 불안·기대심리 △부동산 정책 변화 기대감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국민과 시장 참여자에게 통계에 입각한 팩트, 정확한 시장 판단, 정책 의지 등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계기를 준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내일 담화에서는 대출 정책과 관련한 새로운 발표는 없을 전망이다. 시행 1년을 담은 임대차 3법 관련 내용은 담길 가능성이 크다. 홍 부총리는 지난 21일 "무엇보다 주택공급 확대에 최우선 역점을 두면서 아울러 실수요 보호 및 시장교란 엄단이라는 정책 방향을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임대차 3법 시행 1년을 계기로 동 제도가 시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전세시장 및 임대차 계약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