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자유형 200㎜' 자막 사고, MBC 아닌 YTN…"편집부 실수로 노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YTN 방송화면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수영 자유형 결승 경기와 관련한 자막 사고는 MBC가 아닌 YTN의 중계방송으로 확인됐다.

YTN은 27일 "전날 방송에서 편집부 실수로 관련 자막이 노출됐다"고 밝혔다.

이어 "즉시 조치했고 해당 방송에서 앵커가 자막 실수가 있었던 점에 대해 사과했다. 재발 방지를 위해 더욱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와 일부 언론을 중심으로 MBC가 남자 자유형 200m 결승 경기를 알리면서 '200m'가 아닌 '200㎜'로 오기된 자막을 내보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MBC는 입장을 내고 "일부 언론에서 보도 중인 '자유형 200㎜' 자막 실수 보도에 사용된 캡처 화면은 MBC의 중계 화면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의혹이 제기된 캡처 화면 상단에 도쿄올림픽 공식 로고가 아닌 마스코트가 보인다는 점을 들어 "MBC는 도쿄올림픽 공식 중계방송사로서 상단 자막에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공식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대국민 사과하는 박성제 MBC 사장
(서울=연합뉴스) 박성제 MBC 사장이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개회식과 남자 축구 중계 등에서 벌어진 그래픽과 자막 사고 등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2021.7.26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한편, MBC는 지난 23일 올림픽 개회식 중계에 이어 25일 남자 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한국과 루마니아 간 경기 중계에서 부적절한 사진과 자막 등을 사용해 논란을 빚었다.

이에 박성제 MBC 사장은 전날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의 입장을 표명하기도 했으나, 같은 날 유도 남자 73㎏급에서 안창림 선수가 동메달을 받을 당시 캐스터가 "우리가 원했던 메달 색깔이 아니었지만"이라고 발언해 비판은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stop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