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쉽지만 괜찮아” 김제덕·신유빈·황선우 ‘씩씩한 10대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왼쪽부터 황선우, 신유빈, 김제덕 선수. 도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탁구 신유빈 “단체전 최선 다하겠다”
수영 황선우 “아쉽지만 마음 후련해”
양궁 김제덕 “앞으로 더 배워야겠다”


2020 도쿄올림픽에선 생애 첫 올림픽에 나선 10대 샛별들의 선전이 돋보이고 있다.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대한민국 ‘막내’ 선수들을 향한 응원도 쏟아진다. 아울러 10대 선수들은 입상 실패에도 씩씩한 모습을 보였다.

17살의 ‘탁구 신동’ 신유빈은 27일 개인전 탈락의 아픔을 잊고 단체전을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신유빈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많은 응원 감사하다”며 “덕분에 힘내서 재미있는 경기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신유빈은 이날 일본 도쿄체육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3회전(32강)에서 홍콩 두호이켐에 2-4(10-12 5-11 11-8 11-8 4-11 6-11)로 아쉽게 패했다.

주먹을 불끈 쥔 자신의 사진을 함께 올린 신유빈은 “조금 아쉽지만 끝난 경기는 훌훌 털어버리고 남은 단체전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8월 1일 단체전 많이 응원해 달라”고 했다. 신유빈은 다음달 1일 전지희(포스코에너지), 최효주(삼성생명)와 함께 단체전 16강을 치른다.
서울신문

신유빈이 27일 도쿄체육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탁구 개인전 홍콩 두 호이 켐과 경기에서 서브를 넣고 있다. 2021.7.27 도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 박태환’으로 주목받는 황선우(18·서울체고)는 이날 일본 도쿄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열린 경영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을 7위로 마친 뒤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한 경기를 끝내니 마음이 후련하다. 응원해 주신 팬분들과 지인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남은 경기도 응원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썼다.

한국 경영 선수로 2012년 런던 올림픽 박태환 이후 9년 만에 결승에 오른 황선우는 지난 25일 치른 예선에서 1분44초62의 한국 신기록 및 세계 주니어 신기록으로 1위를 차지해 기대를 한껏 모았지만 이날 결승에서 7위(1분45초26)로 경기를 마쳤다. 황선우는 이날 오후 자유형 100m 예선에 출전해 곧바로 다음 도전을 시작한다.
서울신문

27일 일본 도쿄 아쿠아틱스센터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전에서 황선우가 역영하고 있다. 2021.7.27 도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궁 3관왕에 도전했던 김제덕(17·경북일고)은 이날 일본 도쿄의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양궁 남자 개인전 2회전(32강)에서 독일의 플로리안 운루에게 3-7로 진 뒤 “동료와 협동하는 단체전은 누군가를 믿으며, 따라가며 경기를 할 수 있지만 개인전은 혼자만의 시합이어서 믿을 게 나 자신밖에 없었다”며 “그게 약간 부족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에서 김제덕은 자신감 있는 ‘파이팅’으로 안산(광주여대)과 오진혁(현대제철), 김우진(광주시청)에게 기합을 불어넣으며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개인전 경기 후 김제덕은 눈이 붉게 충혈돼 있었지만 때로는 웃기도 하며 씩씩하게 질문에 답했다. 김제덕은 “모든 선수가 올림픽 개인전에서 탈락한 뒤 처음에 하는, 아쉽다는 느낌을 이제 알게 됐다”며 “끝나고 나니까 속은 확실히 뻥 뚫린다”며 웃었다. 김제덕은 “대표 선발전도 어려운 무대지만, 올림픽이라는 세계적인 무대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라며 “더 배워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신문

올림픽 양궁대표팀 김제덕이 27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개인전 32강 플로리안 운루(독일)와의 경기에서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 2021.7.27 도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