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름휴가 맞은 MZ세대, ‘집콕, 호캉스, 쇼핑’ 카드사용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조진수 기자
[쿠키뉴스] 손희정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휴가계획을 세우는 MZ세대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피서지가 아닌 ‘집콕, 호캉스, 쇼핑’을 휴가계획으로 꼽았다. 카드사들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호텔, OTT 서비스 등 할인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MZ세대들의 휴가계획에 맞는 신용카드 혜택을 살펴봤다.


집콕휴가 ‘배달음식 시켜 티빙 볼 것’

취업준비생인 이현이(24)씨는 집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이다. 기업 공개채용을 앞두고 피서지로 휴가를 떠갔다가 코로나19에 걸리면 일정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여름휴가 일정을 취소했다.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 티빙이나 넷플릭스를 보면서 푹 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티빙, 왓챠 등 1인당 여러 개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구독하는 MZ세대들이 늘면서 OTT 할인 혜택을 주력으로 하는 카드가 출시됐다.

신한카드가 내놓은 ‘예이(YaY)’ 카드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플레이 등 OTT를 정기 결제하면 3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월 5000 포인트까지 적립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음식을 이용할 때도 기본 1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는데 월 1만 포인트, 합산 2회 제공된다. 한 달에 OTT와 배달음식을 동시에 이용하면 배달음식 이용 금액의 15%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가능하다.

KB국민카드의 ‘톡톡 위드’ 카드는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4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 시 20% 할인 혜택이 월 최대 3000원까지 제공된다. 배달앱 배달의민족, 요기요를 이용하면 월 최대 5천 원까지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삼성카드는 ‘탭탭 디지털’ 카드를 내놨다. 넷플릭스, 왓챠 등 OTT뿐 아니라 멜론, 플로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기 결제할 때 50% 할인된다.


호캉스 간다면 결제카드에 따라 플랫폼 선택

김경진(가명·26·서울 마포구)씨는 답답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호캉스를 떠난다. 그는 “멀리 나가는 것보다 호텔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는데 만족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호캉스를 계획한다면 결제카드에 따라 숙박 예약 플랫폼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카드사들은 호캉스를 떠나는 소비자를 겨냥해 숙박 예약 플랫폼과 손잡았다.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자유여행 플랫폼인 TTBB(티티비비)에서 호텔 상품 결제 시 20%, 최대 5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아고다에서 국내 호텔을 예약하면 마스터 브랜드는 20%, 마스터 외 브랜드는 10%를 할인해준다. 숙박 플랫폼 ‘야놀자’로 10만원이상 결제시 매일 선착순 260명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숙박·항공·여행 플랫폼 트리플에서 결제 시 최대 2만 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삼성카드는 부킹닷컴에서 예약한 후 체크아웃 시 7%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국내 숙박 상품을 최대 20%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명품 플렉스할 땐 포인트로 적립

이지선(가명·27·서울 송파구)씨는 휴가대신 명품을 선택했다. 휴가 때 쓰려고 했던 돈으로 명품을 소비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코로나19로 국내외로 휴가를 떠나기 어려워지면서 대체 소비를 생각하게 됐다. 휴가비로 그동안 사고 싶었던 명품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드사는 포인트 적립을 통해 명품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카드인 만큼 연회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명품 구입 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롯데백화점 플렉스카드’를 내놨다. 카드는 롯데백화점 및 롯데아울렛 내 250여개 해외명품·컨템포러리 매장에서 결제금액의 7%를 롯데 멤버십인 L.POINT(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현대카드의 ‘더 핑크’는 전국 백화점과 주요 프리미엄아울렛, SSG.COM, 롯데ON, 현대Hmall 등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M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더핑크 전용 M포인트는 연간 50만 M포인트까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롯데면세점(온·오프라인), 지정된 특급 호텔, 해외직구(캐치패션)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sonhj1220@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