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P, Z세대 겨냥한 초경량 노트북 '파빌리온 에어로 13'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철호 기자]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HP가 초경량 컨슈머 노트북인 HP 파빌리온 에어로 13(HP Pavilion Aero 13)을 공개했다. Z세대를 겨냥한 이번 신제품은 Z 세대가 추구하는 재미와 생산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1kg 미만의 초경량 제품으로 활동적인 Z세대를 위한 최고의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 아름다우면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 최적의 성능과 정밀한 디스플레이를 갖춰 열정적이면서, 열심히 일하고 즐길 줄 아는 Z 세대가 원하는 모든 요소를 갖췄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HP의 초경량 컨슈머 노트북으로 1kg 미만의 무게를 자랑한다. 파빌리온 포트폴리오 최초로 제품 전체에 적용한 마그네슘 알루미늄 섀시와 얇은 베젤로 내구성은 물론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잡았다. 파빌리온 라인업 중 최초로 스크린대 바디 비율 90%를 제공해, Z 세대들이 보다 많은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올해 말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며, 최신 프로세서인 AMD 라이젠 7 모바일 프로세서(AMD Ryzen 7 Mobile Processors)와 AMD 라데온(AMD Radeon) 그래픽을 탑재해 업무, 웹서핑, 영화 감상 시 빠른 반응 속도와 끊김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와이파이 6 지원과 최대 10.5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으로 집이나 외부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16:10 화면비와 2.5K 해상도를 지원하는 HP 최초의 13.3 인치 노트북으로 기존의 16:9 화면비보다 수직 공간이 10% 증가해 이미지와 텍스트를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400니트의 밝기와 100% sRGB 색 재현력을 지원해 햇빛 아래에서 웹서핑이나 영상 스트리밍을 할 경우에도 생생한 이미지를 즐길 수 있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제품 수명 주기 전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본 제품은 재활용 플라스틱과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되어, 6,000개 이상의 플라스틱 병이 해양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낸다. 또한, 제품에 사용된 수성 페인트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배출 감소에 기여하고, 제품 상자와 종이 포장재는 100% 재활용 가능하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EPEAT 골드 등급 및 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다 순환적인 저탄소 경제를 구현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손쉽게 중고 제품을 수거하고 재판매, 재활용할 수 있게 하는 HP 플래닛 파트너스 프로그램(HP Planet Partners Program)도 적용했다. 이는 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지속 가능한 PC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기 위한 HP의 노력의 일환이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색상은 로즈 골드(Pale Rose Gold),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 내추럴 실버(Natural Silver) 3가지 컬러로 7월 중 출시 예정이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Z세대는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를 일종의 자기표현 수단으로 생각한다. 노트북도 마찬가지로 학습에서부터 취미까지 두루 활용 가능한 스타일리시하고 직관적인 고성능 제품을 선호한다"라며,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HP의 스펙터(Spectre)와 엔비(ENVY) 포트폴리오의 프리미엄 DNA를 그대로 이어받았으며, 이번 제품을 통해 더 많은 Z세대들이 HP 프리미엄 제품군의 디자인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피터 챔버스(Peter Chambers) AMD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는 "Z세대는 하드웨어에 있어 가장 다양한 요구를 하는 세대로 가볍고 휴대성 좋은 디자인, 까다로운 작업도 가능케 하는 강력한 성능, 탁월한 배터리 수명 등을 모두 갖춘 노트북을 원한다"라며, "HP와 협업해 개발한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최대 AMD 라이젠 7 모바일 프로세서(AMD Ryzen 7 Mobile Processors)와 AMD 라데온 그래픽(AMD Radeon Graphics)을 탑재해 실내외 어디서나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