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리그 중단한 KBO, 후반기 연장전 폐지…'가을야구'도 축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준PO·PO 3전 2승제로 진행…PO 축소는 1986년 이후 처음

연합뉴스

KBO 야구회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전반기 막판 경기 일정을 취소했던 KBO리그가 후반기에는 연장전을 치르지 않고 '가을야구' 일정도 축소한다.

KBO는 팀당 144경기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후반기와 포스트시즌 경기 진행 방식을 변경했다고 27일 발표했다.

KBO는 이달 초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지난 12일 긴급이사회를 열고 전반기 막판 경기 일정을 전격 취소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열린 이사회에서는 2군 선수를 채워서라도 경기를 진행하기로 합의했으나 팀 순위에 악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한 상당수 구단 대표들의 반대로 리그 자체가 중단됐다.

연합뉴스

방역중인 고척 스카이돔
[연합뉴스 자료사진]


여기에 대표팀의 도쿄올림픽 출전으로 3주간 리그를 중단한 KBO는 총 4주간 경기를 치르지 못한다.

결국 후반기 리그 일정이 지나치게 빡빡하다고 판단한 KBO와 10개 구단은 후반기에는 아예 연장전을 치르지 않고 '가을 축제'라고 불리는 포스트시즌 일정도 축소했다.

1986년부터 시작된 플레이오프가 3전 2승제로 열리는 것은 36년 만에 처음이다.

KBO는 현행 8연전까지 가능한 팀당 경기 일정을 9연전까지 소화할 수 있도록 규정을 변경했다.

또 7∼8월에는 더블헤더를 치르지 않는다는 규정도 바꿔 8월 25일부터 더블헤더를 편성한다.

한편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1월 15일 이후 시작되는 포스트시즌은 1차전부터 고척 스카이돔에서 중립 경기로 치르기로 했다.

shoele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