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 D2SF, 동형암호 기술 스타트업 '디사일로'에 후속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는 지난해 6월 시드 투자를 진행했던 동형암호 기술 스타트업 ‘디사일로(Desilo)’에 후속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사일로의 이번 시리즈A 투자 유치금은 60억원 상당으로, 이번 투자에는 KB 인베스트먼트, 슈미트, 본엔젤스 등이 참여했다.

디사일로의 데이터 거래 플랫폼은 민감한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해 원본 데이터를 철저히 보호하면서도 기업 간 데이터 결합 분석이나 거래를 원활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으로 알려졌다. 데이터 보호 측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구현해 레퍼런스를 확보 중이며, 연내 베타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디사일로는 동형암호 기술에 기반한 데이터 분석·거래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동형암호는 암호화된 상태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혁신 기술로, 각국 정부가 개인정보보호 규제를 강화하고 있고 기업들은 데이터 자산 공개를 꺼리고 있어 동형암호 기술이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디사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동형암호 기술 대표 기업으로, 원천 기술을 기업 현장에 맞춰 성공적으로 상용화 중”이라며 “네이버 D2SF는 디사일로의 첫 기관 투자사로서, 본격적인 사업 성장은 물론이고 네이버와의 시너지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