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NHN AD 마케팅 솔루션 ‘모어’, 카페24서 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페24 앱스토어 입점…원클릭 설치 지원

취향 맞는 제품 자동 추천…적시에 구매 유도 등 기능 갖춰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NHN AD(대표 심도섭)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운영하는 앱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모어(more)’가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more는 개인화 추천 결과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알려주는 온 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NHN AD는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평균 98%가 구매 없이 사이트를 떠나는 단순 방문자라는 점에 주목해, 이들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more’ 서비스를 구현했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카페24를 통해 구축된 쇼핑몰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more가 카페24 앱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 쇼핑몰에 more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립스틱’을 검색한 고객에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제품을 추천해 구매를 유도 △‘바지’를 검색하면 ‘청바지’, ‘벨트’, ‘티셔츠’ 등의 연관 검색어를 노출 △고객이 쇼핑몰을 벗어나려는 시점을 빠르게 파악한 뒤 취향에 맞는 콘텐츠 제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적시에 구매 유도 등을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페24 앱스토어에서 more ‘앱 설치’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쉽게 쇼핑몰에 more를 도입하고 2주 간 무료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NHN AD 측은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more를 이용하려면 개별적으로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했지만, 카페24 전용 more 인앱이 개발되면서 쇼핑몰 운영자들의 솔루션 접근성이 확대됐다”며 “카페 24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 이용자들이 more를 도입해 다양한 업계에서 검증된 우수한 기술력과 마케팅 효과를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