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기업 ‘와이드브레인’, 3억 원 시드 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 ‘와이드브레인’이 알케미스타파트너스로부터 3억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와이드브레인은 위치기반 AR 게임 콘텐츠 등 메타버스 콘텐츠 구현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작년 코로나19로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지역 관광, 공간 경험을 위치기반 AR 기술 게임을 개발하여 용두산 부산 타워,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 실증하였으며, 올해 5월 롯데어드벤처 서울스카이에서 국내 최고층 전망 배경의 AR 슈팅게임 ‘스카이 아레나’를 론칭하였다. 또한 태종대, 부산 중구 등 부산의 특색 있는 여행지에서 미션 기반의 체험형 AR 투어 모바일 서비스 ‘히어위아’를 시범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드브레인 정혜원 대표는 “와이드브레인이 준비한 게임 기반의 디지털 체험 기술이 메타버스 시대에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어 기쁘다”며 “와이드브레인은 메타버스에서의 소셜 네트워크, 경제 활동, 교육 체험이 이루어지는 업무 서비스까지 기술 적용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케미스타파트너스 김형일 이사는 “와이드브레인은 혁신적인 기술과 메타버스 시장을 오랫동안 분석하여 경쟁력 있는 사업모델을 갖고 있는 창업팀으로 메타버스 트랜드 이전에도 그간 사업에 대한 확신으로 꾸준히 준비한 것이 투자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며 투자 결정의 이유를 전했다.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