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존 테리 감독직 도전위해 코치직 사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첼시의 전 캡틴 존 테리 /스카이스포츠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박병헌 전문기자]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무려 13년간 주장을 맡았던 아스톤 빌라의 존 테리(41) 수석코치가 팀을 떠난다. 이제는 감독직에 도전하기 위해서다.

아스톤 빌라는 2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존 테리가 떠나는 것을 승인했다. 그동안 팀을 위해 헌신해 준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발표했다.

존 테리는 지난 2017년 첼시를 떠나 아스톤 빌라로 이적했다. 2017~18시즌 아스톤 빌라 유니폼을 입고 32경기를 뛰고 은퇴한 그는 곧바로 딘 스미스 감독의 수석코치로 부임하면서 지난 3년동안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첫 시즌 수석코치로서 큰 공헌을 하며 팀의 EPL 승격을 이끌었고, 지난 시즌에도 팀의 경기력 발전에 많은 도움을 보탰다.

이런 가운데 일부 구단에서는 존 테리의 지도자 능력을 높게 평가하면서 감독으로 선임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본머스, 더비 카운티, 셰필드 유나이티드 등에서 센터백 출신의 존 테리를 감독 후보에 올렸다. 그러나 존 테리는 제안을 거절하고 아스톤 빌라에 남아 스미스 감독을 보좌했다.

하지만 존 테리는 새 시즌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감독직에 앉겠다는 계획을 내비치면서 팀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그는 “지난 3년을 아스톤 빌라에서 보낸 것은 엄청난 영광이자 특권이었다. 그러나 지금이 이직을 위해 결정을 내릴 적기라고 생각했다.새 시즌이 시작한 후 이적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작별 인사를 전했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