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엔터프라이즈, IT교육 솔루션 구름과 B2B 사업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IT교육 솔루션 기업 구름(대표 류성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구름의 각 서비스를 카카오 i 클라우드, 카카오워크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플랫폼과 결합하고, 기업 교육 플랫폼 제공 사업 및 다양한 B2B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한다.

구름은 IT 기술을 활용하는 산업 전 분야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교육, 역량평가 및 개발 환경 등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개발·제공한다. '모두가 개발자가 된다'라는 미션 아래 구름EDU, 구름DEVTH, 구름IDE 등의 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지디넷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워크에서 구름 도입 기업만의 교육 플랫폼을 쉽고 빠르게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기업 교육 담당자가 사내 교육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해야 했다.

또, 카카오 i 클라우드, 카카오워크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및 플랫폼과 구름의 각 서비스 연동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개발환경(IDE)에서 개발환경 제공뿐 아니라 기업 교육 플랫폼 및 콘텐츠 공급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향후 양사는 카카오i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와 컨테이너 기술 등을 구름에 접목해 새로운 B2B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고우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양사의 기술과 플랫폼을 연동해 기업 교육 및 콘텐츠 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며 "향후 구름과 긴밀하게 협업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 이라고 전했다.

류성태 구름 대표는 "구름은 국내 AI 및 클라우드 B2B 서비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긴밀한 업무협약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술적,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