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아프리카TV, 2분기 영업익 215억원…전년比 97%↑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고 매출 대폭 상승하며 실적 향상 견인

아이뉴스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2021년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50억원, 21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 9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다.

2021년 상반기 기준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각각 46%, 114% 상승한 1천258억원과 411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120% 증가한 343억원을 기록했다.

광고 매출이 대폭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 론칭에 따라 플랫폼 광고 매출이 증대됐고, e스포츠 리그 개막 및 신작 게임 출시에 따라 광고주 수요가 확대되며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2분기 이용자 시청 편의성 확대와 플랫폼 참여도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에 노력했다. 지난 6월에는 유저들의 취향에 맞는 VOD를 추천하는 신규 서비스 '상영관'과 다양한 e스포츠 리그에 대한 정보, 순위,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e스포츠 페이지'를 마련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올 하반기에는 광고를 보면 애드벌룬을 모아 원하는 BJ에게 선물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광고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 참여도를 높이고, 라이브 중간광고 도입과 AAM 타켓팅 고도화 등 신규 광고 전략 실행으로 광고 플랫폼으로써의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이와 연계한 VOD 서비스도 더욱 강화해 콘텐츠, 광고, e스포츠,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