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스타벅스 캔커피도 '남혐' 그 손가락?..유통업체 "진심 사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벅스RTD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다가 삭제된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RTD가 남성혐오 논란을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포함된 게시물을 올렸다가 파문이 일자 급히 삭제하고 사과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RTD는 전날 공식 인스타그램에 “한여름 더위를 이겨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라는 문구와 모래 위에 있는 커피를 손으로 집으려는 상황을 그림자로 연출한 사진을 올렸다.

문제가 된 것은 그림자로 보이는 손 모양이다. 지금은 폐쇄된 남성 혐오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한국 남성 성기를 비하할 때 쓰는 이미지와 비슷하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게시물을 캡처해 “저런 손 모양이 나올 이유가 없다”며 의도적으로 집게손을 사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음료)는 스타벅스 브랜드의 음료를 제조해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 유통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동서식품과 서울우유가 맡고 있다. 문제가 된 게시물에 등장한 더블샷 제품은 동서식품에서 제조·유통을 담당한다. 해당 인스타그램 게시물도 동서식품에서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논란이 일자 스타벅스RTD는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게시물을 내리고 별도 사과문을 올렸다. 스타벅스RTD는 ‘SNS 마케팅 담당자’ 명의로 낸 사과문에서 “업로드된 콘텐츠 이미지로 인해 오해와 논란을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여름의 무더위를 주제로 더운 여름, 모래 위 커피를 잡으려는 모습을 손 그림자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의 그림자가 특정 이미지를 연상시킨다는 문제가 제기돼, 논란의 여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선 콘텐츠를 삭제했다”며 “콘텐츠 제작에 있어 어떠한 의도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