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재원 "상도덕 어긴 쪽은 이준석, 尹도움줄 생각않고 도운다고 공격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의 한 음식점에서 '치맥회동'을 하고 있다.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민의힘내 전통보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는 김재원 최고위원이 "상도덕을 어긴 쪽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돕겠다고 나선 당원이 아니라 이준석 대표다"며 이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김 최고위원은 25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우선 "여권과 야권의 대선주자 1, 2, 3위의 지지율을 합쳐보면 여권 지지율이 훨씬 높아 이번 대선전망이 밝지 않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윤석열이 야권 단일 후보 경선에 참여해야 정권교체의 가능성이 커진다"며 "개인적인 마음의 울타리를 허물고 윤석열과 함께 가자고 주장하고 있는 것도 그 까닭"이라고 했다.

김 최고위원은 "당원 구성에 절대적으로 불리한 윤석열이 입당해 우리 당 경선에 참여하게 하려면 '당신을 도와주겠다. 절대로 해치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끊임 없이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렇기에 "윤석열 캠프에 참여한 우리 당 인사들의 불공정성을 꾸짖는 이준석 대표 말은 정권교체를 바라는 입장에서는 동의하기 어렵다"고 이 대표를 비판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당 소속 인사들이 '곧 입당을 앞두고 있는 윤석열 전 총장을 마중하러 나선 것'이라고 선의로 해석하고, '우리 식구가 도와 주고 있으니 입당해서 함께 정권교체의 대장정에 나서자'고 하면 좋을 것을 굳이 적대감 가득한 비평을 할 필요가 있는지 정말 의문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같은 진영에 있는 대선주자를 공격하고 나서는 일 자체가 바로 상도의에 반한다고 생각한다"며 "도대체 정권교체라는 대의는 어디로 갔는지, 생각하면 할수록 기가 막힌다"라는 말로 이 대표에게 '정권교체' 하나만을 생각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금 채널A에서 윤석열 캠프 인사 둘이 양쪽에 앉아 평론하는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하는 말이다"며 "특정 캠프에 소속되었던 인사들이 중립적인 양 방송을 했던 것이라면 상도덕이 땅에 떨어졌다"고 윤석열 캠프에 합류한 장예찬 평론가, 이두아 전 의원 등을 신랄하게 비난했다.

한편 당직자들에게 "당내 후보는 얼마든지 지원해도 좋지만 당밖 인사를 지원하는 건 해당행위다"고 경고했던 이 대표는 25일 저녁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 광진구 한 치킨집에서 회동을 마친 뒤 "대동소이"라고 밝혀, 윤 전 총장 합류는 기정사실이고 시기문제만 남았다는 취지의 말을 남겼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