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19 백신 개발

미국서 눈표범, 코로나 감염…"동물도 백신 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샌디에이고 동물원에서 희귀 동물인 눈표범이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AP통신이 현지 시간으로 24일 샌디에이고 동물원에 사는 수컷 눈표범 라밀이 두 차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9살인 라밀은 지난 21일부터 기침과 콧물을 흘리는 코로나19 증상을 보였습니다.

동물원 측은 라밀이 추가적인 증상은 보이지 않고 있지만, 라밀과 함께 우리를 사용했던 암컷 눈표범 1마리와 아무르 표범 2마리를 별도 공간에 격리했습니다.

현재 라밀이 어떤 경로로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라밀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지 않은 상태에서 감염에 노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1월 샌디에이고 동물원의 자매 시설인 샌디에이고 동물원 사파리 파크에서 고릴라 8마리가 코로나19에 감염된 바 있습니다.

고릴라 무리는 무증상 감염자인 사육사로부터 감염돼 첫 유인원 감염 사례로 기록됐습니다.

이후 동물원 측은 동물을 위한 실험용 코로나19 백신 사용을 승인받았고, 화이자의 자회사였던 조티스사의 동물용 백신을 감염 확률이 높은 여러 영장류와 대형 고양잇과 동물에 접종했습니다.

이번에 확진된 라밀의 경우 당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지 않았다고 AP는 전했습니다.

동물원 측은 "직원들에게 백신을 의무적으로 맞도록 하진 않지만,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직원들은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 도쿄올림픽, 뜨거운 현장 속으로!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