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컴백 D-1' 악뮤, 음악으로 이야기하는 내면의 자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매 듀오 악뮤(AKMU)의 컴백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악뮤의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 D-1 포스터를 공개했다. 의미심장한 표정의 이찬혁과 활짝 웃고 있는 이수현의 모습이 상반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울러 보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오브제가 포함돼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언덕 위 덩그러니 놓인 집, 거꾸로 매달려 있는 의자, 틈이 불규칙해 불편해 보이는 사다리 등이다. 초현실적인, 그 의미를 곱씹게 하는 소재들이 불규칙적으로 배치돼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악뮤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를 관통하는 주제는 ‘초월 자유’(Beyond Freedom)다. 이는 어떠한 환경·상태에도 영향받지 않는 내면의 자유를 뜻한다고.

D-1 포스터에 담긴 이미지들이 이러한 주제들과 과연 어떠한 유기적 연관성을 지녔을지 음악팬들은 그 의미를 추리하며 뜨겁게 호응 중이다. 늘 성숙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이며 진화해온 악뮤이기에 그 기대감은 더욱 큰 상태다.

악뮤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 전곡 음원은 오는 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선희,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까지 다양한 장르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악뮤와 협업했다.

악뮤는 앨범 발매 당일 오후 10시 생방송 되는 네이버 NOW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