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2020도쿄] 미국, 49년 만에 올림픽 경기 첫날 '노메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사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동효정 기자] 미국이 하계올림픽에서 무려 49년 만에 개막 후 첫날 메달을 단 하나도 따지 못 했다.

미국 신문 USA투데이는 25일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미국이 하계 올림픽 개막 후 첫날 메달을 따지 못한 것은 1972년 뮌헨 대회 이후 49년 만에 처음”이라고 보도했다.

미국은 24일 진행된 2020 도쿄올림픽 개막 후 첫날 경기에서 사격 여자 10m 공기소총 메리 터커, 역도 여자 49㎏급 조던 델라크루스, 펜싱 여자 에페 단체전, 양궁 혼성 단체전 등 참가했다. 미국은 이날 대부분 경기에서 메달을 기대했으나 모든 경기를 ‘노 메달’로 마쳤다.

올림픽 개막 후 첫날인 24일에는 총 11개의 금메달이 나왔다. 중국이 3개를 가져갔고 한국과 일본, 이탈리아 등 9개 나라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동메달 1개 이상 가져간 나라는 28개국이다.

이번 대회에는 총 339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으며 미국은 이 가운데 40개 정도 금메달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은 목표대로 메달을 획득하면 올림픽 순위 1위에 오를 것이 유력하다.

한편 미국 백악관은 대표팀 응원을 위해 빨간색과 흰색, 푸른색 조명을 밝혔다.

백악관 대변인실은 보도자료를 내고 일요일인 25일(현지시간)까지 조명을 켤 것이라며 “온 나라가 대표팀을 응원한다. 힘내라, 미 대표팀!”이라고 말했다. 빨간색과 흰색, 푸른색은 미국의 국기인 성조기에 들어가는 세 가지 색이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