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피스 시장의 새로운 지형변화 ‘라이브 오피스’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 GRAND OPEN!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에 성공한 가운데, 뒤이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라이브 오피스 위주의 상품 구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브 오피스는 라이브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 공간을 분리하여 활용 가능한 특화 오피스 상품이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기존 오피스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다락 구조가 적용돼 개인 휴식 공간, 창고 등으로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내부에 욕실이 구성되어 편의성도 높다. 오피스텔과 오피스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상품이다.

여기에 주택과 달리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는게 강점이다. 이러한 라이브 오피스는 임대 투자자에게도 비교적 소자본으로 투자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으며, 벤처기업이나 1인기업, 쇼핑몰 운영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소규모 기업에 적합한 상품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그에 걸맞는 소형 오피스는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이런 수요 변화에 따라 생겨난 상품인 라이브 오피스에 투자수요와 실수요자 모두 관심이 높다. 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의 실수요는 물론 이들 기업에 월세 수익을 얻으려는 투자수요가 더해지면서 라이브 오피스는 최근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탄2신도시에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오피스가 분양중이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오피스텔 26층, 오피스 18층), 4개동, 오피스텔 166실, 오피스 총 693실, 상업시설 총 64실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오피스는 전용 30~110㎡ 총 693실로 구성되며, 라이브 오피스는 678실이 공급된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오피스 전용 특화 커뮤니티인 입주업체 공용 창고, 피트니스센터, 공용 회의실, 세미나실 등이 조성된다.

또한 2층, 5층, 15층에 휴게정원과 옥상정원 등이 조성되어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라이브 오피스의 경우에는 다락형 공간이 추가되어 창고나 휴식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공간 내 욕실 등이 설치되어 업무 편의성도 증대할 수 있다. 발코니도 제공하여 보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업무와 휴식공간 분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일부 호실 제외)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반경 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통해 SRT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교통호재도 갖췄다. 기존 SRT 동탄역에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GTX-A노선 이용시 서울 삼성역까지 약 22분대 도달할 수 있는 등 서울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계획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오산~봉담)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이천~오산) 구간도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약 155만5831㎡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 규모이다. 경기 남부권 첨단산업의 맥을 잇는 도시지원시설 지역으로 주거와 생산, 지식산업이 어우러진 자족적인 기능을 수행할 전망이다. 현재 이곳은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는 다락이 설치된 오피스 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와 비교해 입주 업종에 제한이 적어 공실 우려가 낮다.

현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위치하고있으며,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는 라이브 오피스 중심으로 업무와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이라는 점 때문에 관심이 높다”라며 “교통도 편리하고, 입주기업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단지가 인근에 많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들의 최적의 비즈니스 공간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계약 문의가 이어지면서 조기 완판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