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충북 41명 확진…댄스학원·축구대회 곳곳 집단감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 댄스학원 10명·제천 유소년 축구대회 13명…도내 누적 확진자 3천680명

연합뉴스

선별진료소
[연합뉴스 자료사진]



(청주=연합뉴스) 천경환 기자 = 24일 충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41명이 발생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청주 18명, 제천 13명, 음성 4명, 단양·증평 각 2명, 진천·영동 각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청주에서는 댄스학원에서 새로운 집단감염이 확인됐다.

청주시의 한 댄스학원에서 전날 20대 1명이 확진된 뒤 접촉자 검사에서 10명이 이날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타지역(경기도) 확진자로 분류된 학원 강사를 포함한 이 학원 관련 누적 확진자는 총 12명이다.

나머지 확진자는 타지역 확진자의 지인(4명)이거나, 러시아에서 입국한 외국인(3명), 이전 확진자의 직장동료 총 8명이다.

제천에서는 유소년 축구 대회에 참가한 서울팀 소속 선수와 학부모, 감독 등 13명이 집단감염됐다.

다행히 확진자가 나온 팀이 이용한 숙소와 식당 관계자 9명에 대해 검체검사를 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나 지역 내 감염은 아직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에서는 증상발현 40대, 경기도 이천의 한 마스크 제조업체 관련 확진자와 접촉한 외국인 2명, 해외 입국자(우즈베키스탄)가 확진됐다.

단양 확진자는 이전 확진자와 접촉한 50대와 집단감염이 발생한 단양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 관련 60대 확진자다.

이로써 소백산 국립공원 관련 확진자는 33명으로 늘었다.

증평 확진자는 이상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은 확진자와 그의 가족(10대)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영동에선 증상발현으로 검사한 30대가 감염됐고, 진천 확진자는 세종시 확진자의 가족이다.

이들을 포함한 도내 누적 확진자는 3천680명이다.

kw@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