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영화계 소식

김윤석·조인성 '모가디슈', 개봉 D-4 전체 예매율 1위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오는 28일(수) 개봉을 앞둔 영화 ‘모가디슈’(감독 류승완)가 개봉을 4일 앞둔 오늘(24일) 오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 과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최근 언론시사회 반응을 통해 한국 영화의 성장을 보여준 영화임을 인정 받으며, 폭발적 호평을 받고 있는 ‘모가디슈’가 24일 오후 2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모가디슈’는 이날 기준 예매량 3만 3798명을 기록, 같은 날 개봉하는 ‘방법: 재차의’, ‘정글 크루즈’ 등 쟁쟁한 경쟁작을 제쳤다. 아울러 ‘보스 베이비2’, ‘블랙 위도우’ 등 기 개봉작들까지 모두 제쳐 흥행 레이스에 시동을 걸었다.

이는 팬데믹으로 인해 극장가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가운데, 근 2년 만에 개봉한 국내 대형 프로젝트 영화를 향한 기대와 갈망이 그만큼 큰 것을 입증한다.

언론시사회와 일반시사회를 통해 미리 영화를 본 관객들 사이에서는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재미를 일깨워준 작품”, “후반부 카체이싱은 <매드맥스>급”, “한국영화의 클라스가 달라졌다”, “신파 없이 몰입감이 대단하다”, “배우들 연기 정점이다”, “액션, 스케일, 재미 모든 것이 대단하다” 등 영화적 완성 도부터 규모감, 캐스팅까지 다양한 면면에서 폭발적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모가디슈’는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7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이데일리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